잠깐 머리 좀 식히고 오겠습니다

잠깐 머리 좀 식히고 오겠습니다

저/역자
윤대현
출판사
해냄
출판일
2018
총페이지
292쪽
추천자
김내현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힐링, 자존감, 긍정, 신경 끄기 등의 말이 꾸준히 유행하는 이유는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일상에서 얻는 스트레스와 무기력을 어떻게 극복해야 할지 모르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정신과 전문의인 이 책의 저자는 스트레스 관리란 마음 관리라 말하며, 그동안 상담해 왔던 수많은 사람들의 고민 중 대표적인 것들을 모아 질의응답 형식의 심리 처방전을 제공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장생활, 인간관계, 자신이나 타인의 습관과 태도, 조절되지 않는 감정, 낮은 자존감 때문에 행복하지 않음을 느낀다. 저자는 우리 마음이 스트레스 받는 이유가 너무 열심히 살고 있기 때문이며, 그런 마음을 잘 이해해 주고 마음이 즐거운 일을 해 줘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의 사연들은 ‘나와 같은 사람이 많구나’ 라는 공감과 위안을 줄 것이다. 또 유쾌하지만 구체적이고 진솔한 저자의 처방은 일상의 스트레스를 이겨 낼 수 있는 긍정적인 마음을 심어 줄 것이다. 저자 소개 윤대현 “행복 따위 꺼져 버려!”를 외치는 유쾌한 정신과 전문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병원에서 전문의 과정을 마쳤다. 현재 서울대학교 강남센터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로 있다. 저서로는 『윤대현의 마음 성공』, 『마음 아프지 마』, 『하루 3분, 나만 생각하는 시간』, 『픽스 유』(공저), 『나는 초콜릿과 이별 중이다』(공저)가 있다. 책 속 한 문장 “마음도 경영입니다. 행동하기 전에 내가 얻는 이득이 무엇인지 한번쯤 예상하고 따져 볼 필요가 있어요. 화를 낼 가치가 있다면 최대한 구체적으로 상대방의 어떤 행동이 나를 속상하게 했는지 말해야 합니다.” (140쪽)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문화체육관광부 "잠깐 머리 좀 식히고 오겠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