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동안 우리 마을은 어떻게 변했을까

100년 동안 우리 마을은 어떻게 변했을까

저/역자
엘렌 라세르 글 질 보노토 그림 이지원 옮김
출판사
풀과바람
출판일
2017
총페이지
24쪽
추천자
안옥주

도서안내

100년 전쯤, 주인공의 아버지는 도시에서 가깝고 조용하며 평화로운 곳에 집을 지었습니다. 이웃집 편자장이 아저씨는 자동차를 처음 보더니 경적 소리에 귀청이 떨어질 것 같고 냄새도 고약하다며 얼마 가지 못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몇 년이 흘러 들판은 건설 현장이 되고 버섯이 퍼지듯 집들이 솟아나고 편자장이 아저씨는 자동차 정비사가 되었습니다. 시간이 더 흘러 세계 대전에 참전했던 청년들이 고향으로 돌아오고 황소 아저씨네 카페도 백화점, 영화관 등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를 거듭합니다. 프랑스의 작은 마을이 배경인 이 책은 한 장 한 장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한 마을의 같은 공간이 달라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세월의 흐름과 유행에 따라 무엇이 생기고, 없어지고, 변화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주인공인 고양이를 비롯해 돼지, 말, 개, 악어, 토끼, 코뿔소 등 다양한 등장 인물들을 손으로 짚어보면서 우리들이 살아온 삶과 생활의 변화도 발견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간판과 거리 모습을 잘 살펴보면 건강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늘어난다든지, 정치 포스터를 통해 새로운 시대를 나타내는 표어가 눈에 띈다든지 하는 재미있는 대목이 보입니다. 책장을 넘기며 앞장과 뒷장 사이의 다른 그림도 찾아보고 문장 안에서 살아가는 이야기의 주인공을 발견하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첫 장면에서 태어났던 주인공 고양이가 마지막 장면에서 생일을 축하받을 때는 몇 살쯤 되었을지 짐작해보세요.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100년 동안 우리 마을은 어떻게 변했을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