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라홀라 추추추

홀라홀라 추추추

저/역자
글·그림: 카슨 엘리스 옮김: 김지은
출판사
웅진씽크빅 : 웅진주니어
출판일
2017
총페이지
46쪽
추천자
이수경

도서안내

"이 그림책은 정원을 돌보던 작가 카슨 엘리스가 곤충들에게도 언어가 있다면 그 언어를 기록해서 그림책을 만들어보자고 생각하여 만들어낸 창작 곤충어 그림책이다. 어린이들에게 풀벌레, 꽃, 나비, 새 등이 어울려 살아가는 숲 속 자연 그대로의 풍경을 압축된 글과 섬세한 그림으로 보여주어 무한한 상상력과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도와준다. 원서에는 알파벳으로 표기되었던 곤충어를 한글로 옮겨 번역했는데 소리는 읽을 수 있지만 뜻은 알 수 없다. 독자가 스스로 짐작해서 찾아내야 하는데 읽을 수 있는 글은 홀라홀라 추추추, 호야, 호? 앙 째르르, 샤샤, 친쿠친쿠 포근이! 등 새로운 곤충들의 언어로만 존재한다. 그림은 숲속의 한 장소를 특정하여 그 공간이 겪는 계절 변화를 연속적으로 보여준다. 처음에는 곤충들의 언어가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반복해서 읽을수록 곤충의 대화에서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그림에서 표현되는 사계절의 미묘한 변화를 꼼꼼히 관찰하면 곤충들이 사용하는 언어의 의미에 대해 더욱 확장된 상상력을 기를 수 있다. 자벌레는 어디에 숨어 있는지, 버섯은 어떻게 자라나는지 찾아보기 바란다. 생명의 탄생과 성장, 죽음 등 자연의 순환 과정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자연에 대한 작가 특유의 애정어린 시선을 느낄 수 있는 이 책은 2017년 그림책의 노벨상이라고도 불리는 칼데콧 아너상을 받았다."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홀라홀라 추추추"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