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이야기

가족체험전 《감각운동,장》

가족체험전 《감각운동,장》

분야
전시
기간
2024.08.30. ~ 2024.12.22.
시간
화-일 10:00-18:00 / 월요일 휴관
장소
경기 |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
요금
무료
문의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 031-228-4195
바로가기
https://suma.suwon.go.kr/exhi/current_view.do?lang=ko&ge_idx=1228

전시소개

신나는 감각 운동장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는 개관 5주년을 맞아 신체와 감각을 활용하여 예술작품과 상호작용하며 

다양한 예술적 표현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가족체험전《감각운동,장》을 개최합니다.


《감각운동,장》은 작가를 선수로, 작품을 그들의 연마된 기술과 능력으로 탄생한 경기로 바라보며 

전시장은 이 경기가 펼쳐지는 운동장으로 설정됩니다. 운동선수가 경기력을 발휘하듯이, 

이번 전시는 관람객이 작품과 교감하고 소통하기 위해 자신의 모든 감각과 인지 능력을 자극하고 활용하는 체험을 유도합니다.

이는 운동장이 신체적 한계를 훈련하고 도전하는 선수들의 무대인 것처럼, 

관람객이 자신의 감각적 한계를 탐구하고 확장할 수 있는 감각의 훈련장입니다.

 

민예은, 백인교, 소목장세미, 임지빈, 정만영, 최은철이 참여하는《감각운동,장》은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첫 번째 ‘감각 운동(Sensorimotor)’은 영유아가 세상을 감각과 운동으로 이해하는 단계를 의미합니다. 

관람객은 다양한 감각을 활용해 작품과 교감하며 훈련하는 <감각 깨우기>에 참여합니다. 

두 번째 ‘장(Stadium)’은 관람객과 작품이 하나가 되는 장소, 감각의 운동장을 뜻합니다. 

신체의 모든 감각을 열어 전시물과 함께 움직이고 활동하는 <통 감각 경기>를 통해 작품과 깊이 있는 교감을 이루게 됩니다. 

이는 단순히 작품을 관람하는 차원을 넘어서 각자의 감각을 통해 작품을 느끼고 해석하며 새로운 차원의 예술적 상상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출처 :문화포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