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2024~2028)
최종수정일
2024.05.03.
게시일
2024.05.03.
관련링크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2024~2028)의 비전, 목표, 전략 및 추진과제 -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이미지 확대보기

비전: 2028년, 게임산업 제2의 도약 원년

목표
K-게임 매출
(’22) 22.2조 원 → (’28) 30조 원
* 연평균 5.0% 성장
K-게임 수출
(’22) 89.8억 달러 → (’28) 120억 달러
* 연평균 5.0% 성장
K-게임 일자리
(’22) 8.4만 명 → (’28) 9.5만 명
* 연평균 2.0% 성장
전략 및 추진과제
[전략]게임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1. 콘솔게임 산업 생태계 집중 조성
2. 다양하고 창의적인 인디게임 지원
3. 주요 시장별 수출 지원 전략 마련
4. 게임산업 혁신성장 동력 마련
[전략] 규제 혁신 및 공정게임 환경조성
5. 온라인게임 과몰입 예방조치 자율성 확대
6. 게임물 등급분류 관련 제도 개선
7. 아케이드·게임제공업 영업환경 개선
8. 공정한 게임의 룰 마련
[전략] 게임산업 저변 확대
9. 이스포츠 활성화 추진
10. 게임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 지원
11. 모두가 즐기는 건전 게임 문화 조성
12. 게임 종주국 위상 확립 기반 확충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2024~2028)"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게임콘텐츠산업과 (044-203-2444)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