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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테크놀로지-문화
- 게시일
- 2022.05.11.
- 조회수
- 3343
- 담당부서
- 한류지원협력과(044-203-2385)
- 담당자
- 최미애
- 붙임파일
제1부 - 오래된 미래
1. 메타버스에 대한 메타 비평의 필요성
2. 메타버스의 시공간적 매핑
3. 비트의 문명, 콘텐츠의 사회
제2부 - 콘텐츠IP의 시대, 쟁점과 전망
1. 콘텐츠 지식재산권(IP), 정의·보호·활용
2. 콘텐츠IP 금융의 구조와 활성화
3. 실감형 콘텐츠 서비스와 ‘파노라마의 자유’의 적용과 대응
제3부 - 메타버스와 플랫폼 산업: 새로운 경험과 한계, 그리고 대응
1. 디지털게임과 메타버스: 버즈워드 너머의 트렌드에 대한 성찰
2. 영화적 상상이 현실이 되는 순간, 비욘드 리얼리티
3. 콘텐츠산업 빅뱅, OTT 한류를 위한 서사극과 콘텐츠 현지화 전략
4. 지상파에서 ‘디지털’을 한다는 것, ‘잘’한다는 것
5. 메타버스와 케이팝
6. 방송과 메타버스
7. 창문과 스크린, 영화와 건축 사이의 미술관과 VR
1. 메타버스에 대한 메타 비평의 필요성
2. 메타버스의 시공간적 매핑
3. 비트의 문명, 콘텐츠의 사회
제2부 - 콘텐츠IP의 시대, 쟁점과 전망
1. 콘텐츠 지식재산권(IP), 정의·보호·활용
2. 콘텐츠IP 금융의 구조와 활성화
3. 실감형 콘텐츠 서비스와 ‘파노라마의 자유’의 적용과 대응
제3부 - 메타버스와 플랫폼 산업: 새로운 경험과 한계, 그리고 대응
1. 디지털게임과 메타버스: 버즈워드 너머의 트렌드에 대한 성찰
2. 영화적 상상이 현실이 되는 순간, 비욘드 리얼리티
3. 콘텐츠산업 빅뱅, OTT 한류를 위한 서사극과 콘텐츠 현지화 전략
4. 지상파에서 ‘디지털’을 한다는 것, ‘잘’한다는 것
5. 메타버스와 케이팝
6. 방송과 메타버스
7. 창문과 스크린, 영화와 건축 사이의 미술관과 V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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