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901건 [10/381 쪽]

  • 문화예술교육축제 첫 개최···"일상 속 교육 확대" 동영상 보기

    문화예술교육축제 첫 개최···"일상 속 교육 확대" 2023.11.06.

    모지안 앵커> 문화예술교육 축제가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열렸습니다. 문화예술교육의 발자취와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11월 한 달간 전국 각지에서 행사가 열려 일상에서 즐기는 축제가 될 전망입니다. 김찬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상세보기
  • 유인촌 장관 "책임심의제 도입···콘텐츠 환경 반영" 동영상 보기

    유인촌 장관 "책임심의제 도입···콘텐츠 환경 반영" 2023.10.31.

    유인촌 문화체육 관광부 장관은 문화예술 지원사업 선정 과정에서 책임을 강화하고, 저작권법 개정 등 달라진 콘텐츠 환경에 맞는 정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문체부 출입기자단을 만나 유 장관이 설명한 주요 정책 방향을, 김찬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상세보기
  • 문화예술발전 유공자 32명···금관문화훈장 조수미 동영상 보기

    문화예술발전 유공자 32명···금관문화훈장 조수미 2023.10.30.

    모지안 앵커> 문화체육관광부가 올해 문화예술발전 유공자를 발표했습니다. 제정 50주년을 맞은 금관 문화훈장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성악가 조수미씨에게 수훈됐습니다. 문화훈장은 15명에 수여됐고, 반클라이번 국제피아노 콩쿠르 역대 최연소 우승자 임윤찬 씨 등 오늘의 젊은 예술가 상 7명, 대한민국 문화예술상 5명, 장한 어버이상 5명 등 총 32명이 유공자로 선정됐습니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수상자에게 축하를 전하며 "자유롭고 공정한 창작환경 조성과 문화를 통한 국민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상세보기
  • "환경이 바뀌면 장애는 없다"···모두예술극장 개관 동영상 보기

    "환경이 바뀌면 장애는 없다"···모두예술극장 개관 2023.10.26.

    환경이 바뀌면 장애는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장애인을 위한 시설과 환경 조성으로 장애를 극복할 수 있다는 의미인데요. 강민지 앵커>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국내 첫 장애예술인 표준공연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김찬규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상세보기
  • 문화의 달 개막···지역 관광 풍성 동영상 보기

    문화의 달 개막···지역 관광 풍성 2023.10.23.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어제 전남 신안군에서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관광 축제와 문화 행사가 한창인데요. 조태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