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 장관, 청년인턴 의견수렴 위한 간담회 개최
게시일
2009.02.26.
조회수
2202
담당부서
기획재정담당관()
담당자
박소정
본문파일
붙임파일

    문화부 장관, 청년인턴 의견수렴 위한 간담회 개최

 

유인촌 장관, 문화부 청년인턴과 간담회를 통해 인턴활동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인턴들의 노고 치하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09.2.26(목) 15시 한국언론재단에서 청년인턴들과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유인촌 장관은 행정인턴 10명이 활동하고 있는 한국언론재단 사무실을 방문하여 인턴들의 근무여건과 담당업무 등을 확인하고 인턴활동에 대한 인턴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한편, 어려운 상황에서도 인턴으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청년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 이날 간담회에는 문화체육관광부 및 소속 공공기관 청년인턴 37명이 참석하여 인턴으로 활동한 소감을 이야기하고 인턴 운영과 관련한 건의사항을 제시하였다.


유인촌 장관은 경제환경이 어렵고 청년들의 취업기회가 많이 줄어든 상황이지만 청년들이 패기와 열정을 가지고 현재 위기를 극복해 나가기를 당부하였다. 특히, 청년인턴으로 활동하는 기간 동안 열린 마음으로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이 미래를 대비한 최고의 준비임을 강조하였다.

 ◦ 또한 정부의 행정인턴 제도가 청년들의 경력 개발과 전문성 배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인턴들에게 책임 있는 업무를 부여하고 교육훈련 기회와 취업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