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도 4분기“디지털콘텐츠(DC)대상”시상식 개최
게시일
2008.12.23.
조회수
2395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담당자
홍선옥
본문파일
붙임파일


국내 디지털콘텐츠 분야의 우수한 작품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수상작품의 홍보․마케팅 및 국내・외 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2008년 4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 시상식12월 23일(화) 문화체육관광부 3층 제1차관 회의실에서 열렸다.


교육․정보콘텐츠 분야에 “초등 디지털 교과 자료 i-Scream”,

DC서비스(플랫폼)모델 분야에 “PLAY 1 GAME Any-WARE” 수상


이번 시상식에는 교육․정보콘텐츠, DC서비스(플랫폼)모델 2개 분야에서 분야별 1개씩의 콘텐츠가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되었다.


  o 분야별 대상 수상작에는

    ▶ 교육․정보콘텐츠 분야 : (주)시공미디어의 "초등 디지털 교과 자료 i-Scream"

    ▶ DC서비스(플랫폼)모델 분야 : 이쓰리넷(주)의 "PLAY 1 GAME Any-WARE"

    가 선정되었다.


□ 교육․정보콘텐츠 분야에서 수상한 (주)시공미디어의 "초등 디지털 교과 자료 i-Scream"초등학교 교사용 동영상 디지털 교과 콘텐츠로, 동영상, 이미지 등을 통해 초등 국정 교과 과정에 최적화된 교수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o 이 작품은 초등학교 교사가 수업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독창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학습흥미 및 효과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o 최근 8개월간 오픈베타 서비스를 전국 5,600여 개 초등학교에서 실시함으로써 전국 수백만 명의 학생들에게 고품질의 멀티미디어 교과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 DC서비스(플랫폼)모델 분야에서 수상한 이쓰리넷(주)의 "PLAY 1 GAME Any-WARE"는 자체 개발한 E3D엔진을 이용하여 이기종 단말기 게임을 휴대폰, PMP, IPTV 등 단말기 기종에 상관없이 연동하여 언제, 어디서든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제작된 비즈니스 모델이다.


  o 이 작품은 서로 다른 디바이스 상에서 구동 시 발생하는 수정작업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플랫폼 사업자간의 좋은 수익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현재 이동통신사 및 PC 포털기업 등과 연계방안을 구축 중이다.


  o 또한 고객들은 언제든 자신이 플레이하던 게임을 이어서 즐길 수 있게 되어 이를 통해 새로운 유비쿼터스 게임문화 창출과 교육용 게임 보급에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수상한 업체들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여와 함께 언론홍보 등의 마케팅 지원과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디지털콘텐츠 관련 사업 참여시 가산점이 부과되며, 해외전문교육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o 한편, 3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 영상콘텐츠 분야에서 수상한 (주)크로스필름과 옐로우엔터테인먼트 공동제작의 “초감각커플”은 지난 11월부터 국내 디지털상영관에서 개봉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일본 All Rights와 수출 계약을 맺는 등 해외진출에도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붙임 1. 2008년 4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 수상작품 내용요약 1부

     2. 수상작품 이미지 파일 각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