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V·영화진흥위원회·영상자료원 업무제휴 협약 체결
게시일
2008.09.23.
조회수
3120
담당부서
한국정책방송원 기획편성과(02-3450-2184)
담당자
이진균
본문파일
붙임파일
KTV·영화진흥위원회·영상자료원 업무제휴 협약 체결
- 국내 방송·영상산업 발전위해 각종 자료 지원·협조키로 -

○ 한국정책방송(KTV)과 영화진흥위원회·영상자료원은 9월 23일 다양한 장르의 국내영화에 대한 발표기회를 확대·제공하고, 영상산업 발전에 기여코자 ‘영상콘텐츠 공동활용에 관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였다.

○ 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 KOFA 3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손형기 한국정책방송원장, 강한섭 영화진흥위원장, 조선희 영상자료원장을 비롯한 3개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 이번 협약으로 KTV와 영화진흥위원회·영상자료원은 ▲ 각 기관 보유 영화 무료 교환 ▲ 영화제작에 필요한 각종 영상자료의 지원·협조 ▲ 방송 프로그램 및 영화 공동제작 ▲ 최신 영상 정보 교류 등의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된다.

○ 손형기 한국정책방송원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3개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국내영화와 영상자료를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됨에 따라 다양한 대국민 서비스 제공은 물론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영상콘텐츠 사업에 상당한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KTV가 국내 미공개 영화 등에 대한 발표의 장(場)이 되도록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 이에 따라, 한국정책방송은 영화진흥위원회와 영상자료원이 보유하고 있는 한국 고전영화를 우선 지원받아 ‘KTV 시네마’를 통해 9.26부터 방송키로 함에 따라 ‘들국화는 피었는데’를 시작으로 ‘아내들의 행진’, ‘시집가는 날’ 등이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 시청자를 찾아간다.

○ 한편, KTV가 보유하고 있는 대한뉴스, 문화영화 등은 영화진흥위원회와 영상자료원에 제공되어 다큐멘터리 영화나 영상물·DVD 제작, 상설 영화 전시관 등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첨부 :
1. ‘KTV 시네마’ 편성취지 및 방송일정
2. 업무협약식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