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양성 코스 개설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게시일
2008.07.30.
조회수
2680
담당부서
게임산업과(02-3704-9368)
담당자
강민아
본문파일
붙임파일
게임산업진흥원·연세대학교·한국예술종합학교
글로벌 인재양성 코스 개설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게임산업진흥원(원장 최규남)과 연세대학교, 한국예술종합대학(이하 한예종)이 7월 29일(화), 오후 4시에 산학협력과 인턴십에 관련한 포괄적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예종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게임산업진흥원의 최규남 원장과 한예종의 황지우 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6월 체결한 진흥원, 고려대학교, 넥슨 3자간 상호협약과 동일한 연장선에 있는 것으로, 글로벌 능력을 갖춘 우수 인재들의 게임산업계로의 진출을 활성화시키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 협약의 핵심은 학·석사 동시과정으로 대학에서 소정의 코스를 이수한 학생이 진흥원 게임아카데미에서 프로젝트(인턴쉽) 과정을 거쳐서 졸업한 후 미국의 카네기멜론 대학에 석사과정에 진학하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진흥원 측에서는 카네기멜론 대학 학비의 50%를 지원하게 된다.

협약 체결에 따라 한예종과 연세대에 게임관련 코스나 과목이 개설될 예정이며 지원을 원하는 학생은 소정의 절차를 거쳐 이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과정에 참여한 학생은 올해 하반기에 게임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후, 내년 하반기에 카네기멜론 대학 석사과정에 진학하게 된다.

현재 진흥원은 타 국내외 우수 대학 및 업체들과도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동 과정을 국내 게임분야 글로벌 핵심인력양성의 중추적인 교육과정으로 자리매김 시킬 계획이다.

※ 관련문의처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산업과 강민아 사무관(02-3704-9368)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산업과 김철근 주무관(02-3704-9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