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우수 신인음반 선정(5월)
게시일
2008.04.30.
조회수
2827
담당부서
콘텐츠진흥과(02-3704-9387)
담당자
장치영
본문파일
붙임파일
이달의 우수 신인음반 선정(5월)
deb(뎁)의 이야기, 1집 앨범 ‘Parallel Moons(패럴렐 문즈)’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공모 참가 음반 9편 중에서 ‘5월의 우수 신인음반’으로 가수 deb(뎁)의 ‘Parallel Moons(패럴렐 문즈)’를 선정하고, 4월 30일 오후 4시 청사에서 김장실 제1차관 주재로 시상식을 열어 음반제작사 카바레사운드 이성문 대표에게 기념패를 수여하고 격려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006년 6월부터 음악산업 창작기반 확대와 우수 음반 제작 활성화를 위해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주관 하에 매달 공모를 통해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네티즌투표를 거쳐 ‘이달의 우수 신인 음반’(1개)을 선정해 다양한 홍보 및 프로모션을 지원해 오고 있다.

이번 선정된 음반 및 가수에 대하여는 5월 한달간 SBS-TV 인기가요 파워루키(POWER ROOKIES) 출연 및 SBSi 포탈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홍보를 지원하게 된다.

동 음반의 13곡 모두는 deb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을 했으며, 우아한 왈츠로 시작해 ‘9세계’, ‘일랑일랑’, ‘Amazing Day’ 등에서 룸바, 보사노바, 스윙 등 다양한 리듬이 선을 보인다. 가사 속 단어의 배치도 눈여겨 볼만한데 각 가사는 deb(뎁)이 자신의 홈페이지에 매일 기록해 놓는 ‘가사은행’의 여러 단어들을 꼴라주 형태로 접목한 것으로 단어의 새로운 조합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앨범 재킷과 앨범 곡 소개 페이지의 재치 있는 일러스트들도 그가 직접 그리고 디자인한 작품이다.

페퍼톤스의 객원 보컬과 이한철의 ‘슈퍼 스타’ 여성 버전 보컬로 이미 목소리를 알린 deb(뎁)은 솔로 1집 음반을 발매하며 실제 deb(뎁)의 이야기를 이번 음반을 통해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