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우수 신인음반 선정’ 공모참가범위 확대 및 홍보 강화
게시일
2008.04.16.
조회수
2508
담당부서
콘텐츠진흥과(02-3704-9387)
담당자
장치영
본문파일
붙임파일
‘이달의 우수 신인음반 선정’ 공모참가범위 확대 및 홍보 강화
- ‘신인 음반’ 공모시 정규음반 외에 디지털싱글도 포함,
음반 기발매 가수도 참여 가능
- 우수 신인음반 선정 가수에게는 SBS-TV 인기가요 및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에 출연할 기회 마련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음악산업 창작기반 확대 및 대중음악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06년 6월부터 매달 진행해 온 ‘이달의 우수 신인음반 선정 및 홍보 지원사업’을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과 SBS 공동 주관으로 새롭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매달 신인음반 공모 후 전문가 심사와 네티즌 투표를 거쳐 선정돼 온 ‘이달의 우수 신인음반’은 공모 참가범위를 확대하고 홍보매체를 케이블TV에서 지상파TV로 격상하였다.

오프라인 ‘정규음반’에 한정되었던 신인음반의 범위에 디지털싱글까지 포함 하고, 최초 출시한 신인음반 외에도 과거 몇 차례 음반을 출시했더라도 대중 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가수의 최근 출시 음반도 포함하였다.

신인음반의 범위가 확대되고 다양한 장르의 음반 참가가 예상됨에 따라 우수 신인음반 선정심사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20여명의 심사위원을 선정한 후 공모 참가음반의 장르에 맞추어 매월 7명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 운영할 계획이다.



그간 음악포털 ‘엠넷’에서 진행돼 온 네티즌투표는 SBS 인기가요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우수 신인음반 선정 가수에게는 SBS-TV 일요 인기가요 ‘파워루키’ 및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에 출연할 기회가 주어질 뿐만 아니라, 온라인 음악 포털 및 지면 매체를 통한 다양한 홍보가 지원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