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으로 청소년 저작권 교육 실시
게시일
2007.10.24.
조회수
3179
담당부서
저작권 정책팀(3704-9474+)
담당자
전미옥
본문파일
붙임파일
문화관광부(장관 김종민)와 저작권위원회(위원장 노태섭)는 청소년용 저작권 교육 애니메이션의 개발을 완료하고 청소년 저작권 교실 홈페이지(http://1318.copyright.or.kr)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저작권 교육 애니메이션은 다양한 저작권 침해 사례를 통해 청소년들이 저작권 침해 상황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저작권 보호의 중요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이 애니메이션은 청소년 저작권 교실 홈페이지에서 스트리밍 방식으로 볼 수 있고, 다운로드도 가능해 학교교육 현장에서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 애니메이션은 학교생활에서 찾을 수 있는 저작권 침해사례(부제 : 「베껴서 받은 글짓기 대상」), 일상생활에서 찾을 수 있는 저작권 침해사례(부제 : 「내 블로그가 저작권 침해?」), 저작권 침해 시 겪게 되는 상황의 심각성(부제 : 「경찰서에서 고소장이 왔어요」), 청소년의 미래와 저작권의 중요성(부제 : 「내 꿈은 만화가!」) 등 총 4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제작되었다.

문화관광부와 저작권위원회는 애니메이션 이외에도 핸드북 형태의 청소년 저작권 교육교재(초등용/중등용)를 발간하는 한편, 온라인 교원직무 연수과정을 개설하는 등 청소년 저작권 교실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된 문의는 저작권위원회 교육연수팀 (전화 : 02-2669-9990-5, 이메일 : entt@copyright.or.kr)으로 하면 된다.

별 첨 : 저작권 애니메이션 메뉴화면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