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산업포럼“한국뮤지컬산업의 현황과 발전 전략”개최
게시일
2007.04.25.
조회수
4034
담당부서
공연예술팀(02-3704-9534+)
담당자
서영철
본문파일
붙임파일
- 한국뮤지컬 지원 · 육성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전문가 의견수렴의 장 마련 -
- 문화관광부 금년 5월초 「한국뮤지컬 발전 전략 및 과제」 발표 예정 -

문화관광부(김명곤 장관)는 (사)한국문화산업포럼(공동대표 이강복, 이수만, 이장호, 송승환) 주최로 2007년 4월 26일(목) 저녁6시부터 조선호텔 2층 코스모스룸에서 ‘한국뮤지컬산업의 발전전략’이라는 주제로 뮤지컬 및 문화산업계 전문가 등 관련인사 60여명이 참가하는 정기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관계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뮤지컬산업의 현황을 살펴보고 정책적 제안을 비롯하여 한국뮤지컬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해보는 열린 토론장이 될 것이다.

지난 2006년 12월부터 문화관광부가 뮤지컬 전문가들로 구성·운영해 오고 있는 「창작뮤지컬 활성화 TF」에서 구상해 온 ‘한국뮤지컬 발전전략 및 과제’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가 이번 포럼에서 있을 예정이며, ‘한국뮤지컬산업의 현황’, ‘한국뮤지컬산업의 해외진출전략’, ‘한국문화산업 성장의 벤치마킹을 통한 뮤지컬산업의 발전방향’, ‘한국뮤지컬산업의 투자확대방안’등에 대한 주제 발표와 토론도 있을 것이다.

문화관광부는 이번 포럼에서 수렴된 의견과 정책제안들을 보다 종합적으로 검토·보완하여 금년 5월초에 「한국뮤지컬 발전전략 및 과제」를 발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