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보건기구의 게임이용 장애 질병코드 부여 관련 관계차관회의 개최
게시일
2019.05.28.
조회수
1795
담당부서
게임콘텐츠산업과(044-203-2448)
담당자
남태평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세계보건기구의 게임이용 장애 질병코드 부여 관련

관계차관회의 개최

- 국무조정실 중심으로 민관 협의체를 구성하여 각계 의견을 충분히 수렴키로 -

 

 

 

정부는 오늘(‘19. 5. 28.)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 장애(Gaming Disorder) 질병코드 부여와 관련, 국무조정실장 주재 관계 차관회의*개최하였습니다.


* 참석: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오늘 회의는 세계보건기구게임이용 장애에 대해 질병코드부여하기로 함에 따라, 관계부처 간 긴밀한 협조하에 향후 대응방안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게임이용 장애 질병코드국내 도입 문제와 관련해 충분한 준비시간이 있다는 데에 의견같이하고, 앞으로 도입 여부와 시기, 방법 등에 대해 각계 의견충분히 수렴키로 했습니다.

 

* 한국표준질병분류(KCD)는 통계청이 관계부처 협의를 거쳐 5년마다 개정세계보건기구(WHO) 권고는 ’221월 발효, 국내 도입의 경우에도 한국표준질병분류(KCD) 개정은 ’25년에 가능(’26년 시행)

 

이를 위해 국무조정실중심으로 복지부문체부 관계부처, 게임업계, 의료계, 관계 전문가, 시민단체 등이 참여하는 민관 협의체 구성해서 운영해 나갈 계획입니다.

 

정부민관 협의체를 통해 질병코드 국내 도입문제와 관련한 게임업계의 우려최소화하면서도, 건전한 게임이용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는 합리적 방안모색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정부는 콘텐츠 산업의 핵심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입니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무조정실 사회복지정책관실 과장 서영석, 사무관 이승훈(044-200-2293, 2295),

보건복지부 정신건강정책과 과장 홍정익, 연구관 한기완(044-202-2860, 2862),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 과장 박승범, 사무관 남태평(044-203-2441, 2448)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