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나눔의 기쁨과 보람을 함께하다
게시일
2018.12.12.
조회수
1667
담당부서
문화인문정신정책과(044-203-2517)
담당자
김효진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인생나눔의 기쁨과 보람을 함께하다

- 12. 13.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18 인생나눔축제개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와 함께 1213()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18인생나눔교실의 성과를 공유하는 인생나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는 한 해 동안 인생나눔교실을 함께한 선배 세대(멘토) 봉사단과 새내기 세대(멘티), 지역주관처 관계자 등 총 300여 명이 참석한다.

 

  2018인생나눔축제에서는 고맙습니다. 당신과 함께 라서 행복했습니다를 주제로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 참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전 행사로는 인생나눔교실의 한 해를 돌아볼 수 있는 전시회[우리 그리고 당신전()]와 멘토링 현장에서 있었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작은 이야기 쇼(보이는 라디오) 등이 마련된다. 본행사에서는 선배 세대(멘토)지도 교사(튜터), 지역주관처 담당자들의 사례 발표, 현장 활동을 담은 영상 상영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새내기 세대(멘티)의 편지 낭독, 축하공연 등이 이어진다.

 

  사업 참여자뿐만 아니라 인생나눔교실에 관심이 있는 예비 선배 세대(멘토)를 비롯한 일반인들도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하려면 전화(02-423-7088/인생나눔축제 사무국)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인생나눔교실선배 세대 봉사단 254, 새내기 세대 4,400여 명 참여, ‘인문소풍4회 진행

 

  ‘인생나눔교실은 선배 세대(멘토)와 새내기 세대(멘티)가 서로의 인생 경험을 나누고 그 속에서 삶의 지혜와 나눔, 소통, 배려 등의 인문 가치를 공유하는 세대 간 인문멘토링 사업이다.

 

  올해는 전국에서 선배 세대(멘토) 봉사단 254명이 군인, 청소년·아동 등을 대상으로 3,500여 회의 멘토링을 진행했으며, 새내기 세대(멘티) 4,400여 명이 선배 세대(멘토)와 만나 대화하고 고민을 나누며 한층 더 성장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러한 사업 취지에 공감한 요리연구가 강레오, 시사 유튜브 창작자 국범근, 반려견 행동 전문가 강형욱, 작가 정여울이 명예멘토로 참여해 일반인 참가자들과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나누는 특별 프로그램 인문소풍4회에 걸쳐 진행됐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인생나눔교실함께 잘사는 포용사회를 지향하는 대표사업으로서, 세대 간 격차를 좁히고 함께 소통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2019년에도 인생의 경험을 나누어 주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붙임 1. ‘2018 인생나눔축제행사 개요

       2. ‘2018 인생나눔교실활동 사진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화인문정신정책과 김효진 주무관(044-203-2517) 또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김상희 과장(02-739-3942)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