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장관, 시각예술 창작환경 개선을 위한 간담회 개최
게시일
2018.07.26.
조회수
2225
담당부서
시각예술디자인과(044-203-2756)
담당자
김지은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문체부 장관, 시각예술 창작환경 개선을 위한 간담회 개최

- 창작 대가 기준, 표준계약서, 노동시간 단축 등 관련 현장의견 청취 -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도종환 장관은 726() 오후 2, 서울 한남동 아마도예술공간*에서 미술 작가·큐레이터·평론가, 건축가, 디자이너 등, 시각예술 분야 전문가들과의 간담회를 열었다.

* 작가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실험적 미술을 소개하는 비영리 전시공간

 

  시각예술 분야 정책 현안과 창작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상반기에 발표된 미술(4. 2.), 공공디자인(5. 2.) 분야 장기계획의 주요 정책과제를 중심으로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예술창작활동에 대한 정당한 대가 기준* 마련과 표준계약서** 도입 등, 선순환의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제도를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아울러 예술계의 특수성을 반영한 노동시간 단축 안착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모았다.

* 공공디자인용역대가기준 고시(’181), 미술창작대가기준(’18년 하반기 도입 예정)

** 미술 분야 표준계약서 6종 개발 및 보급 예정(’18년 하반기)

 

  도종환 장관은 사람 중심의 문화예술이라는 기본 방향을 토대로 예술인들이 마음껏 창작할 수 있는 선순환의 생태계와 국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문화예술계와의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현장과 더욱 소통하고 이를 정책과제로 실현하겠다.”라고 밝혔다.

 

간담회 사진은 별도 배포 예정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시각예술디자인과 사무관 김지은(044-203-275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