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장관, 한국문화 해외 진출 위한 개선방안 논의
게시일
2018.07.26.
조회수
2421
담당부서
기획운영과(044-203-3308)
담당자
채정재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문체부 장관, 한국문화 해외 진출 위한 개선방안 논의

- 7. 26. 해외 진출 활성화 협의회 참여 기관 기관장과의 간담회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도종환 장관은 726() 12, 서울 광화문 인근 식당에서 해외 진출 활성화 협의회참여 기관 기관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한다.

 

  문체부는 해외 진출 사업 간의 중복과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협업 과제를 발굴·관리하기 위해, 작년 10월부터 해외문화홍보원을 중심으로 유관 기관 기관장들로 구성된 해외 진출 활성화 협의회(이하 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올해 4월에는 협의회의 주요 협업 과제를 담은 한국문화 글로벌 확산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 참여 기관: 해외문화홍보원, 세종학당재단,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문학번역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예술경영지원센터, 한국콘텐츠진흥원, 영화진흥위원회, 한국저작권위원회,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한국관광공사

 

  이번 간담회는 한국문화의 해외 진출을 위한 건의와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종환 장관은 케이팝(K-Pop), 드라마, 영화 등 대중문화와 기초예술 분야는 수레의 두 바퀴와 같아서 균형 있는 지원이 필요하다. 향후 청년층이 선호하는 콘텐츠 분야를 중심으로 일자리 창출에 관심을 기울이는 동시에, 콘텐츠 창작의 원천인 기초예술을 튼튼히 하여 지속 가능한 한류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분기별로 열리는 협의회는 앞으로도 한국문화의 해외 진출을 위한 협업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해나갈 계획이다.

 

간담회 사진은 별도 배포 예정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해외문화홍보원 기획운영과 채정재 사무관(044-203-330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