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16.08.09.
- 조회수
- 2931
- 담당부서
- 방송영상광고과(044-203-3238)
- 담당자
- 김혜진
- 본문파일
- 붙임파일
세계적 광고인을 꿈꾼다면, 글로벌광고인재센터로! - 글로벌광고인재센터, 2016년 하반기 정규과정 교육생 모집 - |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국내외 무대에서 활동할 우수한 광고인재를 키우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광고인재센터’의 2016년 하반기 정규교육과정 교육생을 (사)한국크리에이티브광고원(이사장 박우덕)과 함께 모집한다.
문체부는 실무 능력을 갖춘 광고인재를 육성해 국내 광고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4년부터 글로벌광고인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2016년에는 총 2회의 정규과정이 실시되는데, 상반기 정규과정은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실시되었으며 총 3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지난 상반기 정규과정은 실습 워크숍과 실무 특강, 문체부 해외문화홍보원과의 협업 과제(프로젝트) 진행, 국제광고제 참관 및 출품 등, 실무 능력을 키우고 세계 광고의 흐름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교육이 진행되어 교육생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하반기에도 실습 워크숍, 현업인 특강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마련
글로벌광고인재센터의 정규과정은 교육생들이 광고 기획과 아이디어 발상, 카피라이팅, 광고 디자인 등 광고 전반을 직접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또한 디지털 마케팅,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광고 등 광고의 최신 흐름을 익힐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마련된다. 하반기에도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광고 제작을 실제로 경험하고 체득할 수 있도록 진행되는 강의인 ‘실습 워크숍’과 ▲광고 전문가의 경험과 지식을 전수하는 ‘실무 특강’, ▲플래닝, 카피, 아트, 디지털 4개 분야별 현업 멘토에게 코칭을 받는 ‘멘토링’, ▲정부, 기업 등으로부터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광고를 제작하는 ‘실무 프로젝트’ 등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하반기 정규과정의 강사와 멘토로는 김홍탁 플레이그라운드 대표와 이동수 케이티(KT) 전무, 박서원 오리콤 부사장, 남충식 이노션 국장, 김하나 카피라이터, 서재근 포스트비쥬얼 상무, 주유경 이노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박만호 오리콤 크리에이티브 자문위원, 민남식 중앙대학교 겸임교수, 류남길 농심기획 자문위원 등 현업에서 활동하는 광고인이 대거 참여하여 교육생들에게 광고 실무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전수할 예정이다.
8월 17일까지 하반기 교육생 모집 접수
2016년 하반기 정규과정은 오는 9월 5일(월)부터 내년도 2월 초까지 진행된다. 교육생 모집 접수는 8월 17일(수) 저녁 6시까지이다. 문체부는 오는 8월 19일(금)에 서류합격자를 발표하고, 22일(월) 면접을 거쳐 23일(화)에 하반기 교육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모집 예정 인원은 총 45명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글로벌광고인재센터의 정규과정은 예비광고인들이 우수한 현업 광고인으로부터 광고 실무를 직접 배울 수 있는 좋은 교육과정이다.”라며, “세계적 광고인재가 배출될 수 있도록 광고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글로벌광고인재센터 누리집(www.frogadschoo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방송영상광고과 사무관 김혜진(☎ 044-203-3238) 또는 글로벌광고인재센터 손현동 교육매니저(☎ 02-751-469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