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 아이콘(Creative Icon) 빅뱅이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홍보에 나서
게시일
2016.08.03.
조회수
2601
담당부서
국제문화과(044-203-2564)
담당자
강규호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창의 아이콘(Creative Icon) 빅뱅이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홍보에 나서

- 리우부터 평창까지 ‘CREATIVE KOREA’ 홍보대사로 활동 -

 

 

 

 

  케이팝(K-Pop) 대표 그룹 빅뱅(소속: YG엔터테인먼트)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국가브랜드 ‘CREATIVE KOREA’ 알리기에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대한민국의 창의적(CREATIVE) 대중문화예술인으로서 전 세계를 무대로 큰 활약을 벌이고 있는 빅뱅을 ‘창의 아이콘(CREATIVE ICON)’으로 선정, 국가브랜드 홍보대사로 위촉한다.

 

  빅뱅은 새로운 국가브랜드 취지에 뜻을 같이하여 홍보영상 제작에 재능기부 형태로 큰 도움을 주었으며, 이번 8월 리우올림픽부터 2018년 평창 올림픽까지 ‘CREATIVE KOREA’ 홍보대사로서 활동하게 된다. 특히 이번 8월 리우올림픽에는 ‘빅뱅이 전하는 응원메시지’와 대한민국 홍보 엽서 등을 통하여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지난 2006년에 데뷔한 빅뱅은 10대, 20대는 물론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연령대를 초월한 사랑을 받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창의적(CREATIVE) 대중문화예술인으로 자리매김해왔다. 한국 가수 최초로 2011년 엠티브이(MTV)유럽 뮤직 어워드에서 ‘월드와이드액트’ 부문을 수상했고, 이듬해 한국가수로서 최다 기록인 24개 도시 8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월드 투어를 통해 세계적 그룹으로 성장하였다. 최근에는 13개국 32개 도시 66회 공연에 약 150만 명을 동원한 두 번째 월드 투어인 ‘메이드 투어(MADE TOUR)’를 성공리에 마치며, 더욱 높은 위상을 입증한 바 있다. 이 밖에도 빅뱅은 월드 투어 수익금과 청소년 멘토 활동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빅뱅을 대한민국의 새로운 국가브랜드 CREATIVE KOREA의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 앞으로 창의 아이콘(CREATIVE ICON) 빅뱅의 활동을 통해 전 세계에 CREATIVE KOREA널리 알리고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문체부는 이번 빅뱅 홍보대사 위촉을 시작으로 전통과 현대문화·예술, 경제, 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창의적인 기업(CREATIVE PARTNER)과 한국인(CREATIVE ICON)들과 함께 우리 사회에 ‘창의’의 가치를 구현하고 대외적으로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높여 나가는 데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지난 7월 4일(월)에 발표한 새로운 국가브랜드 ‘CREATIVE KOREA’는 대한민국이 추구해나갈 미래 지향적 핵심 가치와 비전을 담고 있으며, 한국 고유의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국인의 강점인 ‘창의’의 가치를 재발견하여 국민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세계 속에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높이고자 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

 

붙임 국가브랜드 홍보대사(CREATIVE ICON) 빅뱅 약력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국가브랜드개발지원반 사무관 강규호(☎ 02-733-906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