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14.04.09.
- 조회수
- 3965
- 담당부서
- 대중문화산업과(044-203-2463)
- 담당자
- 김수현
- 본문파일
- 붙임파일
아이디어 실현의 시작, 대한민국 상상캠프(Crazy Camp)
- 아이디어 발굴 캠프, 5월 19일 ~ 23일 제주에서 개최 - |
창의적인 상상과 아이디어를 펼쳐보고 새로운 창업과 취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아이디어 발굴 캠프, 대한민국 상상캠프(Crazy Camp)가 개최된다.
문화융성위원회(위원장 김동호)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과 CJ문화재단(대표 이재현)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상상캠프(Crazy Camp)’가 5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제주 나인브리지(NINE BRIDGES)에서 개최된다.
문체부는 가능성 있는 창의적인 인재가 아이디어만으로 성공할 수 있는 창의적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우선적으로, 다양한 가능성을 실험해보고 상상을 펼칠 수 있는 열린 아이디어 발굴 캠프를 준비했다. 이번 캠프는 참가자 선발과정부터 캠프 운영 프로그램과 후속 지원까지의 전 과정에, 창의적 사고를 깨우는 교육 방법론과, 콘텐츠코리아 랩* 시범사업인 ‘아이디어 융합 프로그램’에서 도출된 노하우 등을 도입하여밀도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 콘텐츠코리아 랩: 콘텐츠 창작자 및 예비 창업자가 상호 소통 및 융합을 통해 아이디어를 창업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창작공간('14년 5개소) 구축 및 단계적 지원 프로그램 운영 사업
캠프 수료자는 콘텐츠코리아 랩 참여, CJ 입사 시 가산점 등 창업?취업 지원
캠프의 주제는 ‘문’으로, ‘문/文/門/MOON’ 등 다양한 해석의 문을 열어두어 상상을 제한하지 않기로 했으며, 창의지식 특강, 역량 발표회, 융합 프로젝트 등의 과정을 운영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특히 캠프의 총괄 운영을 강우현 남이섬 대표가 맡아 신선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기로 하여 더욱 기대가 크다. 김동호 문화융성위원장도 직접 강사 및 멘토로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잠재력이 있으면 지속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상상캠프 수료자 전원에게는 올 5월 개소 예정인 콘텐츠코리아 랩에서 운영하는 아이디어 융합 프로그램의 심사를 면제해 준다. 특히 우수 수료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각 20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하며 콘텐츠코리아 랩의 창업(스타트업) 보육 프로그램인 창업발전소에 입주할 수 있는 특전을 부여한다. 또한 2015년까지 CJ에 입사를 지원할 경우, 서류전형 가산점이 부여(그룹 신입공채 1회 한정)된다.
4월 28일(월)까지 참가자 모집
캠프 참가 대상은 문화, 예술 , 과학, 체육, 놀이 등, 각 분야에서 창의력과 독특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며, 연령, 학벌,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4월 28일(월)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이 캠프를 기획단계부터 애정을 갖고 추진해온 문화융성위원회 김동호 위원장은 “문화융성과 창조경제는 떼려야 뗄 수 없으며, 이 두 가지의 교집합에 창의적인 융?복합 인재가 있다.”라며, “이번 캠프에 참여하는 사람은 아이디어를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숙성하여 새로운 사업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을 생생하게 체험하는 좋은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참가자들에 대한 후속 지원 시스템도 잘 마련되어 있으니, 그야말로 무엇엔가 미친 사람들이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갖길 바란다.”라며, 캠프에 대한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대중문화산업과 사무관 김수현(☎ 044-203-2463), 문화융성위원회 지원팀 사무관 하현진(☎ 02-739-5242),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창업지원팀 박혁태 과장(☎ 1566-111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