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14.03.10.
- 조회수
- 3628
- 담당부서
- 관광정책과(044-203-2816)
- 담당자
- 고영진
- 본문파일
- 붙임파일
한국관광을 빛낸 ‘별’을 뽑아보자! - 3월 10일부터 4월 3일까지 대국민 온라인투표 실시 - |
---|
한국관광을 빛낸 ‘별’ 찾기가 시작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한국관광의 별’의 수상자를 선정하기 위해 3월 10일부터 4월 3일까지 대국민 온라인 투표가 실시된다.
‘한국관광의 별’은 국내관광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우수한 국내관광 자원을 알리는 한편, 창의적인 발상으로 한국관광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기 위하여 2010년에 처음으로 제정되었으며,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다.
관광매력물, 관광정보, 관광환대 등 4개 분야, 11개 부문 5월 시상 예정
올해 ‘한국관광의 별’은 관광매력물, 관광정보, 관광환대, 특별 부문 등 4개 분야, 총 11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공정한 선정을 위하여 관광매력물 및 관광환대 분야는 광역자치단체의 추천을 받아 후보군을 선정하였으며, 관광정보 분야의 스마트정보와 단행본 분야는 다운로드 수 및 판매순위로 후보군을 선정하였다. 이렇게 형성된 후보군을 대상으로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실시하여 최종 수상지(자)의 3배수까지 후보를 압축한 후 전문가의 현장심사 점수를 합산, 조직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수상지(자)를 선정하게 된다.
국민 온라인 투표는 웹사이트(award.visitkorea.or.kr) 및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투표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추첨을 통해 모바일상품권 및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관광주간(5월 1일 ~ 5월 11일)에 맞추어 5월 9일, 세종정부청사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국내관광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최대한 높일 계획이다.
유진룡 문체부 장관은 “2014년은 국내관광 활성화의 해로서, 올해는 국민들이 보다 편안하고 저렴하게 내 나라 여행을 갈 수 있는 휴가문화를 조성하는 것은 물론, 국내관광의 발전을 위하여 힘써주고 있는 관광인력들을 격려하여 관광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 특히 올해 한국관광의 별은 5월 관광주간에 개최되는 만큼 더욱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 한국관광의 별 시상 개요
|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과 사무관 고영진(☎ 044-203-2816) 또는 한국관광공사 국내관광기획팀장 안득표(☎02-728-786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