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13.04.30.
- 조회수
- 2848
- 담당부서
- 출판인쇄산업과(02-3704-9639)
- 담당자
- 장현익
- 본문파일
- 붙임파일
‘2013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개최 - 5. 1. (수) ~ 5. 5. (일) 개최, 제11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 어린이책 행사 - 책의 거리, 출판사 체험행사, 어린이백일장, 숲나라 북캠프 등 문화 체험 마련 |
---|
□ 오는 5월 1일(수)부터 5월 5일(일)까지 파주출판도시에서 ‘2013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행사가 개최된다.
ㅇ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파주시(시장 이인재),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재호)이 지원하고 출판도시문화재단(이사장 김언호)이 주관하는 ‘2013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는 횟수로 열한 번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책 행사이다.
ㅇ 5월 1일(수) 오후 3시에 개최되는 개막식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유진룡 장관을 비롯한 출판·문화계 인사와 출판도시 입주사 관계자, 현산초등학교 합창단 등이 함께 파주 어린이책잔치가 우리나라 어린이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을 축하하고, 동 잔치가 앞으로도 어린이책 발전의 좋은 토양이 되기를 기원할 예정이다.
□ 200여 개의 출판사 및 관련 단체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의 주제는 ‘걸어요, 놀아요, 읽어요’이다.
ㅇ 파주출판도시에는 서점, 전시장, 공연장, 아웃렛 등 다양한 문화공간이 어울려있는데, 올해는 녹지조성사업을 추진하여 이들 문화공간을 연결하는 아름다운 책의 길과 숲공간을 새롭게 마련하였다.
ㅇ 이번 행사에서는 책의 길과 숲공간을 활용하여 한 권의 책을 읽듯 출판 도시를 둘러보는 ‘출판도시 둘레길 체험’,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출판도시에서 책과 함께 생활하는 ‘출판도시 숲나라 북캠프’, 미래 작가의 꿈을 키워주는 ‘출판도시 어린이 백일장’ 등 어린이에게 자연스럽게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올해의 테마전시는 ‘한국의 젊은 작가 10인전’이다.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1층 이벤트홀에서 개최되는 전시회에서는 우리나라의 주목할 만한 젊은 작가의 작품세계를 통해 우리나라 어린이책의 가능성과 다양성을 소개한다.
□ 또한 어린이책잔치 기간 중에는 출판도시 내의 출판사들이 각 사옥 및 서점을 개방하여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ㅇ ‘비룡소’, ‘김영사’, ‘창비사’, ‘열화당’, ‘효형출판’, ‘사계절’ 등 40개 출판사는 사옥을 열어 책이 만들어지는 현장을 소개하고 어린이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어린이 책 소개 및 ‘작가와의 만남’, ‘독서 퀴즈’, ‘책 만들기’, ‘책 전시회’, ‘벼룩시장’ 등, 문화체험 행사를 마련한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에 이어 청소년들의 독서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파주출판도시 체험학교’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ㅇ 5월 하순부터 오는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총 25회 진행되는 ‘파주출판도시 체험학교’는 수도권 지역의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체험학교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파주출판도시의 출판사, 인쇄사의 출판현장을 방문하고, 출판제작 참여, 독서교육 등을 체험하게 된다.
ㅇ 이번 체험학교는 소외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참여 기회를 우선 제공하며(5회), 점차 일반 학생으로 참여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문의: 출판도시입주기업협의회, 031-955-0028)
끝.
|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출판인쇄산업과 주무관 장현익(☎ 02-3704-963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