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13.01.22.
- 조회수
- 2949
- 담당부서
- 영상콘텐츠산업과(02-3704-9384)
- 담당자
- 하현진
- 본문파일
- 붙임파일
‘컨셉코리아 F/W 2013’, 한국의 멋과 흥으로 뉴욕을 춤추게 하다 - 2. 7.(목), 링컨센터 ‘더 스테이지’에서 뉴욕패션위크 공식 행사로 개최 - 한국 대표 디자이너 5인 계한희, 김홍범, 손정완, 이상봉, 최복호 참여 - 퓨전 국악과 어우러지는 패션쇼 연출로 현지 패션인 이목 집중 |
---|
계한희, 김홍범, 손정완, 이상봉, 최복호 등 참여
패션의 도시 뉴욕에서 한국의 패션과 음악으로 화려하게 막을 열다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대구광역시, 한국패션산업연구원과 함께, 오는 2월 7일 오후 6시(미국 현지시간) 미국 뉴욕 링컨센터 더 스테이지(The Stage)에서 ‘컨셉코리아 F/W 2013’을 개최한다.
- 2009년부터 시작해 일곱 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컨셉코리아는 한국의 패션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로서, 이번 시즌에는 지난 시즌에 이어 계한희, 김홍범, 손정완, 이상봉, 최복호 등 총 다섯 팀의 한국 대표 디자이너들이 참여한다.
‘런웨이 패션쇼’ 등 더욱 진화한 프로그램으로 새 단장
퓨전 국악과 패션이 어우러지는 에너지 가득한 쇼 선보여
□ 이번 컨셉코리아는 프레젠테이션 쇼 형태로 진행되었던 지난 시즌과 달리 ‘한국의 문화가 흐르다(流, Rhythm of Korea)’라는 주제의 런웨이 패션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퓨전 국악과 화려한 무대장치, 모델들의 생동감 있는 캣워크가 참석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 특히 디자이너들이 직접 촬영에 참가한 개막 영상에는 전통 국악과 패션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내는 과정을 세련된 이미지와 빠른 템포로 담아냈다.
지난 시즌 개최 이후, 다섯 디자이너의 현지 쇼룸, 개별 입점 완료
□ 뉴욕 패션위크에 참가하는 다섯 디자이너들은 현지 세일즈 쇼룸에 입점해, 뉴욕 내의 유통기반을 지속적으로 다져갈 예정이다. 이 같은 한국 디자이너의 해외 진출에 대해 뉴욕 패션위크 창시자 펀 말리스(Fern Mallis)는 “뉴욕은 다양한 재능을 갖춘 디자이너를 원한다. 컨셉코리아는 뉴욕 패션업계의 욕구를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다.”라고 밝히며 애정과 관심을 나타냈다.
□ 컨셉코리아에 대한 더욱 많은 정보는 공식 사이트(www.conceptkore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1. 컨셉코리아 F/W 2013 개요
2. 컨셉코리아 F/W 2013 참가 디자이너 사진자료
3. 참가 디자이너 컬렉션 콘셉트
‘책 읽는 소리, 대한민국을 흔들다! 하루 20분씩, 일 년에 12권 읽기!’
|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대중문화산업팀 사무관 하현진(☎ 02-3704-9384) 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