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 생활문화공동체 만들기 16개 신규사업 선정
게시일
2012.05.31.
조회수
2855
담당부서
지역민족문화과(02-3704-9452)
담당자
김진엽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12년 생활문화공동체 만들기 16개 신규사업 선정

-  울산 북구 농소 1동 주민자치위원회‘농사와 예술이 만나는 텃밭 문화공동체’등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박재은)은 ‘12년 생활문화공동체 들기 신규사업으로 울산 북구 농소 1동 주민자치위원의 ‘농사와 예술이 만나는 텃밭 문화공동 만들기’ 등 16개 사업을 선정하였다. 신규 대상 사업별로 6천만 원 한도 내에서 사업비가 지원되며 사업 발전 정도에 따라 최대 3년 차까지 지원된다.


올해의 신규사업 선정은 ▲지역 주민의 문화생산자로서의 역할, 문화공동체를 형성하는  과정 중심의 프로젝트, ▲지역 내 문화자원의 활용과 인적·물적 네트워크 구축 및  ▲문화예술을 활용한 창의적 프로그램 등 네 가지 기준에 중점을 두었다. 


□ 올해 신규사업 공모에는 전국에서 총 122개 사업이 응모하였으며, 이를 통해 지역주민의 문화생산자로서의 욕구가 상당하다는 점과 지역문화 기획인력 및 단체의 증가 등 지역문화의 저변이 넓어졌다는 점을 확인할 수가 있었다.


□ ‘09년부터 추진되고 있는 생활문화공동체 만들기 사업은 사회적 약자와 지역적, 경제적으로 문화향유가 어려운 지역주민들이 문화예술 기획단체의 도움을 받아 생활 속에서 문화동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며, ‘대구현대음악오케스트라(대구 남구) 등 많은 성공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다. 

 

붙임 : ‘12년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신규사업 선정 내역 1부.  끝.


  ‘책 읽는 소리, 대한민국을 흔들다! 하루 20분씩, 일 년에 12권 읽기!'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민족문화과 김진엽 사무관(☎ 02-3704-945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