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11.09.14.
- 조회수
- 2857
- 담당부서
- 정책광고과(02-3704-9648)
- 담당자
- 윤종선
- 본문파일
- 붙임파일
가을 강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사진으로 나눈다 |
---|
- ‘찰칵! 강 따라, 사람 따라’ 사진 공모전 개최(9월 15일∼10월 31일) - 강의 매력과 추억, 무한한 상상이 담긴 사진 환영 |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9월 15일(목)부터 10월 31일(월)까지 사진을 통해 새로운 문화 관광 레저 공간인 아름다운 강가에서 모두가 풍요로워질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자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일반 시민, 학생, 외국인 등 누구나 응모 가능
공모 분야는 일반 사진과 창작 사진 2개 부문이며, 소재는 한강, 금강, 낙동강, 영산강 등 강변 자연 경관과 인물, 명소, 축제 현장의 매력을 담은 사진으로 1인당 3점 이내로 응모할 수 있다. 출품 권장 사이즈는 3,000×2,000픽셀이며, 사진 파일은 JPG 또는 JPEG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작품 접수는 '찰칵! 강 따라, 사람 따라' 홈페이지(www.cultureriver.com)에서의 온라인 접수로만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트위터(twitter.com/cultureriver)를 확인하면 알 수 있다. 특히 공모전 트위터의 트윗 자키를 선발하여 실시간으로 공모전과 사진 관련 정보를 교환하는 이벤트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친구 맺기 및 리트윗(RT)을 활용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그 외에도 강별로 특색 있는 테마 출사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함께 3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그 외 입상자에게는 한국관광공사사장상, 한국수자원공사사장상이 수여되는 등 총 50명에게 4,00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은 사진이 세대와 계층의 장벽을 넘어 소통할 수 있는 훌륭한 매체라는 점에 주목하여 내외국인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수상작은 향후 온라인 갤러리 및 전시회를 통해 새로운 강변 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양하게 소개될 예정이다.
새로운 시각과 상상이 담긴 작품에 높은 점수 부여
이번 사진 공모전의 심사 기준은 전문가 수준의 촬영 기법보다는 일반인 시각에서의 쉽고 재미있는 의미 표현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특히, 독창성 및 의미성과 흥미성에 대하여 높은 배점을 적용할 계획이므로 참가자들은 강에 대한 본인만의 시각과 상상을 바탕으로 한 창의적인 사진을 응모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 참고자료 1. ‘찰칵! 강 따라, 사람 따라’ 사진 공모전 개요 1부
2. ‘찰칵! 강 따라, 사람 따라’ 사진 공모전 포스터 1부(별첨)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광고과 윤종선 사무관(☎ 02-3704-964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