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11.05.30.
- 조회수
- 3108
- 담당부서
- 디지털콘텐츠산업과(02-3704-9317)
- 담당자
- 정재범
- 본문파일
- 붙임파일
문화부 ‘2011 콘텐츠 분쟁 조정 콘퍼런스’ 개최 |
-콘텐츠 분쟁 현황과 합리적 해결 방안 논의- |
o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거나 빈번히 발생되는 콘텐츠 분쟁 현황을 살펴보고 그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o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가 주최하고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위원장 성낙인)가 주관하는 ‘2011 콘텐츠 분쟁 조정 콘퍼런스’가 오는 31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o 이번 콘퍼런스는 지난 4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가 출범함에 따라 앞으로 위원회가 주로 다루게 될 온라인 게임 분쟁과 콘텐츠 산업의 불공정 거래 현황 등에 대해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o 성낙인 콘텐츠분쟁조정위원장(서울대 법학대학원 교수)의 기조 연설로 시작되는 이번 콘퍼런스는 콘텐츠 산업에서 불공정 현황과 그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세션 1>과 콘텐츠 이용자 보호를 위한 콘텐츠 이용보호지침이나 콘텐츠 이용자 약관 제정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세션 2>로 구성된다.
- <세션 1>에서는 ‘콘텐츠 산업의 불공정 거래 현황과 해결 방안’이라는 주제로 중앙대 조성국 교수가 발표하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연예 산업 전속 계약 분쟁에 대해 각계 전문가들이 토론을 진행한다.
- <세션 2>에서는 ‘콘텐츠 이용자 약관의 현황과 콘텐츠이용보호지침 제정 방향’에 대해 선문대 고형석 교수가 발표하고 온라인 게임 분쟁 해결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o 문화체육관광부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사회적으로 쟁점이 되는 콘텐츠 분쟁을 공론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붙임> ‘2011 콘텐츠 분쟁 조정 콘퍼런스’ 개최 계획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디지털콘텐츠산업과 정재범 사무관(☎ 02-3704-9317)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