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을 위하여 소중한 자료를 기증받습니다”
게시일
2010.06.23.
조회수
3164
담당부서
건립과(02-3704-9905)
담당자
이용석
본문파일
붙임파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대한민국역사박물관건립추진단에서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전시 및 연구에 활용할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2010년 6월 23일부터 자료수집(기증) 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고난과 역경 속에서 발전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역사를 기록하고 후세에 전승하는 한편, 국민의 자긍심 고양과 국민통합으로 국가 미래 발전의 원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자료수집(기증) 대상은 개항기에서 현재까지의 대한민국 근?현대 관련 기록물(문서, 출판?인쇄물, 사진?동영상 등), 유품, 기념품, 사용품 등 역사자료이다.


  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개인 소장가뿐만 아니라 전문수집가, 관련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자료기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기증홈페이지(http://donation.museumrok.go.kr), 전화(☎02-3704-9935)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안내하여 기증자가 쉽고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광화문 문화체육관광부 부지에 동 청사를 리모델링하여 건축연면적 9,500㎡의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박물관 건립공사는 국가상징거리 조성사업과 연계, 금년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며 2012년 5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물관은 주변 문화시설과 연결되어 광화문 일대 핵심 문화공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첨부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자료수집(기증) 공고문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