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10.04.06.
- 조회수
- 3881
- 담당부서
- 저작권정책과(02-3704-9470)
- 담당자
- 정윤재
- 본문파일
- 붙임파일
영문 저작권 정책 보고서 ‘2009 Annual Report on Copyright in Korea’최초 발간
주한 외국공관, 국제기구 등에 배포해
우리나라의 저작권 정책 성과 홍보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2009년 한해 우리 정부의 저작권 관련 정책 성과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는 영문 저작권 정책 보고서‘2009 Annual Report on Copyright in Korea’를 3월 31일 발간했다.
□ 그 동안 우리 정부는 건강한 저작권 생태계 조성을 통한 문화콘텐츠강국 실현을 목표로 저작권 보호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그 결과 작년에는 미국 USTR의 지적재산권 감시대상국에서 탈피되는 성과를 거두며 우리 정부의 저작권 보호 노력이 국제적으로 인정받기에 이르렀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우리나라의 이러한 노력이 제대로 홍보되고 못하고 있으며, 특히 우리나라의 저작권 보호 및 이용활성화에 대한 노력을 체계적 정리하여 홍보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되어 왔다.
□ 이에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한해 우리나라의 저작권 보호 활동 실적 등을 정리한 영문 보고서를 최초로 발간하게 되었다. 동 보고서에는 작년 한해 우리나라의 저작권 보호 활동 성과 및 실적과 함께 개정 저작권법 및 제도 소개, 저작권 분야 국제협력 활동, 우리 정부의 저작권 교육 및 홍보 실적 등도 소개하고 있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금번 발간된 ‘2009 Annual Report on Copyright in Korea’을 주한 외국공관, WIPO 등 국제기구, IFPI ․ MPAA 등 주요 해외권리자 단체 등을 대상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저작권정책과 정윤재(☎ 02-3704-947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