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10.04.02.
- 조회수
- 4796
- 담당부서
- 국어민족문화과(02-3704-9412)
- 담당자
- 김진현
- 본문파일
- 붙임파일
『한글박물관』건립 현상설계공모 실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 유인촌)는 ‘한글박물관’의 상징성․기념성․예술성 확보를 위한 건축설계를 현상설계공모로 실시한다.
- 한글의 가치를 알리는 국가 대표 문화시설로 한글박물관 건립 -
□ 한글박물관은 민주성, 창조성 등 한글에 담긴 가치를 국내외에 알리는 국가 대표 문화상징시설로서, 2012년 준공을 목표로 용산 국립중앙박물관 동측 전면부지에 건립될 예정이다.
- 친환경건축물 인증, 건물에너지효율 1등급 인증,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을 받아 건립 -
□ 특히 이번 설계공모 지침에서는 박물관을 건축할 때 「친환경건축물 인증」,「건물에너지효율 1등급 인증」, 사회적 약자와 장애인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인증」설계 단계부터 받도록 하였다.
□ 설계공모는 일반공개공모 방식으로 진행되며, 건축사법에 따른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건축사사무소를 개설하여 건축사 업무 신고를 필한 자, 외국 건축사면허를 취득한 자로서 국내 건축사사무소 개설자와 공동업무수행 (주계약자는 국내 건축사로 한다) 계약을 한 자는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설계공모참가등록은4월 19일부터4월 21일까지, 사업설명회는 4월 23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실시한다, 설계공모 안 접수는 6월 23일이며 입상자 발표는 6월25일이다. 참가등록, 설계공모지침서 자료는 “나라장터(http://www.g2b.go.kr) 입찰공고(용역)”에 게재하고, 추가 제공 도서류는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 자료 ⇒ 시설공사”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국어민족문화과과 김진현(☎ 02-3704-941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