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MICE육성협의회(KOREA MICE Alliance) 공식출범
게시일
2009.12.16.
조회수
4605
담당부서
국제관광과(02-3704-9772)
담당자
권도연
본문파일
붙임파일

 - 컨벤션·전시·관광·호텔·쇼핑·등 MICE업계 참여, 상생전략 마련

 - MICE-관광, 컨벤션-전시 연계 활성화 기대

 

아시아 최고의 MICE(국제회의·전시회 등 비즈니스 이벤트) 메카로 도약을 위한 한국 MICE업계 협의체가 구성된다.


  컨벤션, 전시, 호텔, 쇼핑, 관광 등 MICE업계 총괄 네트워크인 ‘한국 MICE육성협의회(KOREA MICE Alliance)’가 12.18(금)에 출범한다.


  동 협의회에는 코리아컨벤션뷰로, 한국일반여행업협회,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전시산업진흥회, 문화체육관광부, 지식경제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한국관광호텔업협회, 특1급호텔, 롯데백화점·면세점, 파라다이스 카지노, 한국컨벤션학회 등 MICE·관광·호텔·쇼핑관련 50여개 기관이 참여한다.


 이번 출범을 통해 컨벤션과 전시, MICE와 관광업계간 협력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MICE 신규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마케팅 전략, 주요 MICE의 성공적인 유치·개최를 위한 업계 협력방안 등 주요현안이 논의된다.


  출범식은 ‘09.12.18(금) 14:00부터 30분간 소공동 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 볼룸에서 개최되며,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 이상만 한국관광호텔업협회 회장, 좌상봉 롯데호텔 대표, 최대규 한국전시산업진흥회 부회장 등 MICE업계 주요인사 100여명이 참석한다. 출범식에서는 KOREA MICE Alliance 소개와 출범식 세레모니가 예정되어 있다.

출범식 후에는 한국 MICE포럼(주제 : MICE업계 협력을 통한 한국 MICE산업 발전방안)이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 조현재 관광산업국장은 “싱가포르, 일본 등 주요 경쟁국은 민?관 파트너쉽을 기반으로 하여 공격적 마케팅을 전개하고 MICE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KOREA MICE Alliance 출범은 신성장동력 MICE산업 발전을 위한 업계상생(Win-Win) 전략마련의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