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09.11.23.
- 조회수
- 2610
- 담당부서
- 영상콘텐츠산업과(02-3704-9382)
- 담당자
- 신용식
- 본문파일
- 붙임파일
11월 24~25, 상해에서 ‘한국 대중음악 쇼케이스 및 패션쇼’ 개최
2010~2012년 한중교류의해 기념 한-중 문화, 관광 교류 및 소통의 장으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 한국방문의해위원회(위원장 신동빈), 국제문화산업교류재단(이사장 김영훈)의 공동 주관으로, 한국 대중음악 쇼케이스와 패션쇼를 11월 24일(화)~25일(수) 양일간 중국 상해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Feel Korea, K-POP Night & K-Fashion Show”로 명명된 본 행사는 한국의 대중음악, 패션, 관광, 드라마, 캐릭터 등 대표적인 문화 콘텐츠를 중국 대중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로서 한․중 양국간의 긴밀한 소통과 이해를 위한 축제의 장이 될 것이며, 한층 더 밀착된 문화교류를 통한 한류 재점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나라, 2PM, 포미닛 등 한류가수 총출동
25일 오후 7시(현지시간)부터 9시까지 상해대무대(Shanghai Grand Stage)에서는 한국 대중음악을 대표하는 유명 가수들이 대거 출연하는 ‘Feel Korea, K-POP Night’ 쇼케이스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쇼케이스는 현지 교류를 통한 한국 대중음악의 해외진출 지원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한류의 지속․확산을 위해 준비된 공연으로, 한국 여가수로는 중국내 최고의 지명도를 자랑하는 장나라를 비롯, 2PM, 포미닛, 휘성, F(X), 2AM, U-KISS 등 총 7팀 29명의 한국 가수가 무대에 올라, 8,000여명의 중국 관객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쇼케이스 1, 2부 중간에는 미니패션쇼가 개최되어 제이슨 꾸띄르(JAISON COUTURE), EXR, 몬테밀라노(梦特米兰) 등 트렌디한 한국패션의 정수를 선보일 계획이다. 공연 실황은 SBS를 통해 녹화 방영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을 통해 더 많은 한국의 가수와 음악들이 중국에 소개되고, 중국 음악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것이며, 2010 중국 상해 엑스포를 앞둔 시점에서 한․중 대중문화의 교류를 통한 한류 재확산의 결정적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 드라마, 캐릭터 패션쇼 및 친환경 패션쇼도 24일 열려
쇼케이스 공연에 하루 앞선 24일 오후 5시(현지시간), 중국 상해 롱즈멍 호텔(Renaissance Shanghai Zhongshan Park Hotel)에서는 한국의 대표 콘텐츠와 연계한 의상 및 자연친화적 소재로 구성, 독창적이고 우수한 한국의 패션문화를 선보이게 될 ‘K-Fashion Show’가 열린다.
패션쇼의 1부에서는 아트디렉터 정혁이 구성한 한국 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주인공 F4의 의상과 한국 캐릭터 ‘뿌까’를 소재로 한 디자이너 곽현주의 의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 아시아의 많은 국가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꽃보다 남자", 한국 대표캐릭터 ‘뿌까’ 등 문화콘텐츠와의 연계를 통해 한국의 패션문화를 더 많은 중국인들에게 알린다는 전략이다. 2부는 환경친화적인 소재의 특성을 살린 작품들로, 한국 전통 종이 한지와 천연염색을 활용한 디자이너 한송, 우유 원단을 활용한 디자이너 리아성, 모시와 마 등 천연섬유를 활용한 디자이너 박종철의 의상으로 구성되며, 1부와 2부 사이에는 캐릭터 ‘뿌까’의 홍보모델인 포미닛의 깜찍한 미니콘서트가 계획되어 있다.
특히 이번 패션쇼에는 중국 가수 치웨이(戚薇)와 한국 가수 유키스가 모델로 특별 출연, 한중 문화교류 심화를 위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번 패션쇼에는 양국 정부인사, 패션관계자 및 언론관계자, 연예인 등 400여명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양국간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친선 교류의 밤을 갖는 등, 향후 양국간 활발한 패션문화 교류를 위한 네트워크 형성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0~2012 한중교류의 해 기념 행사도 같이 열려
한편 25일 쇼케이스와 함께 ‘2010~2012 한중상호방문의 해’ 기념행사가 진행된다. 미니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 될 기념행사에서는 ‘2010~2012 한중상호방문의 해’ 기간 동안 열리는 상해엑스포와 한국에서 열리는 한류축제, 세계음식축제 등과 같은 다양한 빅 이벤트와 코리아그랜드세일 등의 특별인센티브, 여수엑스포 등을 소개한다. 특히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 중국 가수 치웨이(戚薇) 등이 한국과 한국 관광의 매력, 멋과 맛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주상해한국문화원, 관광공사, 동방CJ,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롯데호텔 등이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