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데이터베이스 그랜드 컨퍼런스
게시일
2009.10.27.
조회수
2385
담당부서
디지털콘텐츠산업과(02-3704-9693)
담당자
배양희
본문파일
붙임파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원장 한응수)이 주관하는 ‘2009 데이터베이스 그랜드 컨퍼런스’가 오는 10월 29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다.

2003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7회를 맞는 데이터베이스 그랜드컨퍼런스는 국내외 유명 석학과 전문가를 초빙, 다양한 데이터 관리 전략을 소개해 IT와 비즈니스분야 대표 컨퍼런스로 자리 잡았다.

‘데이터는 기업의 경쟁력, 데이터의 가치를 높이자’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기업 혁신을 위한 다양한 데이터 관리 전략이 소개될 예정이다.

작년도 국제 데이터관리 학계부문 수상자인 존 탤버트 미국 아칸소대학 교수를 비롯, 엠바카데로(Embarcadero)사의 그레그 너포니, 인포매티카(Informatica)의 피터 쿠 등 국내외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데이터베이스 보안 문제, 데이터베이스 혁신 전략, 데이터 통합 플랫폼 등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정보화와 데이터 이슈’, ‘데이터 활용의 진화’, ‘데이터 품질의 뉴 트렌드’ 등 6개 세션에 한국IBM, 한국MS, 금융감독원 등 민간·공공부문의 관계자가 참여하여 기업의 경쟁력 극대화를 위한 데이터 가치 증진 방법, 기술 및 사례에 대해 심도 있는 강연과 토론이 진행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데이터 품질관리 모범 사례로 선정된 기관 및 기업에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등이 수여되는 ‘2009 데이터품질관리대상’ 시상식과 국내 데이터베이스 산업 발전을 위해 관련 산업계와 학계가 뭉친 ‘데이터베이스산업협의회’ 발대식을 함께 치를 예정이어서 국내 데이터베이스 산업을 조명하고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붙임 : 2009 데이터베이스 그랜드 컨퍼런스 프로그램 1부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디지털콘텐츠산업과 배양희 (☎ 02-3704-969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