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한일 축제한마당」행사 개최
게시일
2009.09.17.
조회수
2320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2-3704-9050)
담당자
김윤정
본문파일
붙임파일

  한일간 우호친선과 화합을 다지는 2009년「한일 축제한마당-In Tokyo」행사가 9.19(토)~9.21(월) 3일간 일본 동경 롯본기 힐즈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한일 우호친선의 신시대를 열자”라는 취지 하에 “함께하는 서울-도쿄! 함께 가는 미래!”라는 구호를 내걸고, 한․일 양국 각계인사들로 구성된 민간 실행위원회가 주최가 되고, 문화체육관광부․외교통상부․농림수산식품부 등 정부기관 후원으로 개최된다.


  지난 2005년 한일 우정의 해를 계기로 시작된 '한일축제 한마당'은 지난 4년동안  서울에서만 개최되다가 금년 처음으로 일본에서 열리는 뜻 깊은 행사로, 한일 문화교류의 새로운 장을 여는 신명나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공들여 동경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축제인 만큼 그 프로그램이 매우 다채롭고 풍성하게 꾸며진다. 9월 20일에 젊음의 거리인 오모테산도에서 개막 퍼레이드를 화려하게 펼친데 이어, 롯본기힐즈 광장에서 한일 정부인사, 재일동포 및 민단, 기업인, 일반시민들이 참가하는 가운데 공식행사 및 한류스타 축하공연 등 개막식이 성대히 열린다.


   한편, 같은 날(9.20) 서울시청 광장에서도 “한일축제한마당"이 동시에 개최됨으로써, 양 국민간 화합과 우호적인 분위기가 한층 더 고조되는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둘째날인 9월 21일에는 한일합동 문화공연의 본행사로서 동경의 명소인 롯본기힐즈 광장에서 열리는 한일 양국이 함께 어우러지는 문화공연에는 한국의 전통춤인 봉산탈춤과 부채춤, 태평무 등이, 일본은 에이샤, 아와오도리, 요사코이 공연단이 소개되고, 이외에도 한국의 노리단과 정동극장의 미소공연, 한일 비보이 공연 등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마지막으로 한일 양국민이 손에 손을 잡고 동심원을 그리며 서로의 마음도 하나로 모이게 하는 의미로서 ‘강강술래’를 즐기면서 이틀간의 축제의 향연이 모두 끝나게 된다.


    특히, 이번 축제의 식전행사로 9.19(토)에는 록본기힐즈 광장에서 한국의 전통음식중의 하나인 ‘김치’를 주제로 한 ‘한국김치 페스티벌’이 시작되며, 9.20-21기간 중에도 같은 장소에서 본행사와 함께 한국김치 100선 등 각종 전시가 열린다.


  이번 축제를 통해 양국 문화를 서로 교감하고 우정을 나누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며, 아울러 두 나라 국민이 쌓은 공감과 우의를 돈독히 해 한일교류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첨 부 : 행사개요 및 주요프로그램 1부.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국제문화과  김계채 사무관(☎ 02-3704-958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