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09.09.10.
- 조회수
- 2391
- 담당부서
- 디지털콘텐츠산업과(02-3704-9312)
- 담당자
- 권용익
- 본문파일
- 붙임파일
- 9일부터 3일간 코엑스서 6개국 19개 최종 후보작 전시 및 시연회 개최
- 한국 3개, 일본 1개, 요르단 1개 부문 뽑혀
세계의 우수 모바일 콘텐츠를 발굴하여 시상하는 『모바일콘텐츠 2009 어워드』가 코엑스에서 9월 10일 열렸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본 시상식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이 주관하여 전 세계 우수 모바일콘텐츠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모바일 비즈니스의 성공사례와 비전을 제시하고, 각국 모바일 기업 간 상호 교류를 촉진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모바일 게임 분야에 “메이플스토리 해적편”
모바일 서비스 분야에 “뮤직오로라”
모바일 인포테인먼트 분야에 “Gazopa”
이번 『모바일콘텐츠 2009 어워드』시상에는 「모바일 게임」, 「모바일 서비스」, 「모바일 인포테인먼트」등 본상 3개 부문과 「혁신상」, 「공로상」 등 2개의 특별상에 대해 각각 1개씩 총 5개의 콘텐츠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 분야별 수상작에는 ▶ 모바일 게임 분야 : (주)넥슨모바일의 “메이플스토리 해적편” ▶ 모바일 서비스 분야 : KTH(주)의 “뮤직오로라” ▶ 모바일 인포테인먼트 분야 : 일본 Hitachi 의 “Gazopa”가 선정되었고 특별상 분야에서는 ▶ 혁신상 : CJ인터넷(주)의 “서든어택 포켓에디션” ▶ 공로상 : 요르단 Info2cell의 : 정보서비스가 선정되었다.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 시상한 “메이플스토리 해적편”은
- 2004년 pc용 온라인게임으로 첫 선을 보인 후 누적 다운로드 700만건을 기록한 인기 게임으로 2009년 4월 출시 이후 10주 만에 100만 건이 넘는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한 우수 모바일 게임이다.
모바일 서비스 분야에서 시상한 “뮤직 오로라”는
- 터치 방식을 활용한 시대별 음악 정보, 사용자의 음악 성향에 따른 새로운 타입의 음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며, 우수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진 콘텐츠로 평가되었다.
모바일 인포테인먼트 분야에서 시상한 “Gazopa”는
- 비슷한 이미지를 찾기 위해 이미지의 컬러나 모양과 같은 특징을 이용하는 차세대 이미지 서치 엔진으로, 카메라와 결합하여 사용자의 사진이나 그림을 검색키로 활용해 편리하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확장 가능성을 높였다.
혁신상으로 선정된 “서든어택 포켓에디션”은 이미 온라인의 대표적 일인칭 슈팅게임인 서든어택을 모바일과 결합함으로써 온라인 게임의 장을 모바일로 확장한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공로상으로 선정된 Info2cell은 중동지방에서 모바일 포털 서비스를 도입하고 뉴스, 스포츠, 오락 등의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이미 서비스 하고 있거나 곧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콘텐츠를 대상으로 선정한 최종 수상작은 온라인 공모를 통해 접수된 콘텐츠를 대상으로 2단계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지난 4월 26일부터 7월 6일까지 ‘모바일콘텐츠 2009 어워드’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한 결과 11개국 98개의 콘텐츠가 접수되었으며, 전 세계 모바일콘텐츠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공정한 1차 심사를 거쳐 한국, 일본, 대만, 인도, 캐나다, 미국 등 6개국 19개 모바일콘텐츠가 최종 후보작으로 선정되었고,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5개 콘텐츠가 선정되었다. 우승 기업에는 트로피와 상금(해외 US 5,000달러, 국내 5백만원)이 수여된다.
‘모바일콘텐츠 2009 어워드’의 후보작과 심사위원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mobileconten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모바일콘텐츠 2009 어워드 세부내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