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09.07.15.
- 조회수
- 2941
- 담당부서
- 게임콘텐츠산업과(02-3704-9366)
- 담당자
- 이희란
- 본문파일
- 붙임파일
어린이대공원에 「캐릭터 월드」탄생
- 국내 최초 국산 캐릭터 100여종 한자리에 -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은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팔각당에 국산 캐릭터 테마관 ‘캐릭터 월드’를 조성하고, 16일 오전 11시에 개막식을 개최한다.
재미와 감동을 전하는 캐릭터 전용 놀이터
□ 팔각당 4개층(지하 1층, 지상 2~4층)에 들어서는 ‘캐릭터 월드’는 100여 종의 국산캐릭터를 전시․체험하는 국산캐릭터 홍보관과 국가 대표급 캐릭터를 본격적으로 탐구하고 체험하는 장으로 구성된다.
□ 별관(지하 1층)에 위치한 ‘국산 캐릭터 홍보관’은 대한민국 국적의 캐릭터 100여종 연대표를 살펴보는 역사관과 캐릭터 의상 렌털숍, 캐릭터 도장 찍기 및 포토존, 수유실 등이 마련된다.
□ 2층에 들어서면 도우미를 따라 10여명의 어린이들이 차례로 그룹을 이루어 탐험을 시작한다. 우주선을 타고 어려움에 빠진 캐릭터를 구출하는 미션을 수행하는데 약 30분의 시간이 소요된다.
□ 3층은 ‘캐릭터마을의 축제날’ 테마로 ‘딸기’, ‘로켓보이와 토로’, ‘마시마로’, ‘토리야드’, ‘빼꼼’, ‘뽀롱뽀롱뽀로로’, ‘제이와 친구들’, ‘깜부’ 등 8개 캐릭터가 입주한 캐릭터 마을을 조성한다.
□ 4층은 캐릭터 관련 상품과 피규어 등 쇼케이스형 전시 및 판매가 이뤄지는 캐릭터숍과 영상실, PC게임 등을 갖추고 있다. 이곳에 설치한 모니터를 통해 2층 체험실에서 모험을 즐기는 어린이들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
캐릭터 비즈니스 모델 창출 기대
□ 국내 최초의 독자적인 국산 캐릭터 테마관인 ‘캐릭터 월드’는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국산 캐릭터를 발굴하고 소비자에게 인지도를 높여서 국제적으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으로, 우리 캐릭터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다양한 캐릭터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여 캐릭터 산업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캐릭터 월드’는 평일 오전 10시~오후 7시,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10시~오후 7시 30분까지 운영한다. 캐릭터 홍보관은 무료, 캐릭터 놀이터와 캐릭터 마을 입장료는 각각 6000원.
붙임 : 「캐릭터 월드」이미지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