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책, 함께 읽자’독서캠페인 낭독회 개최
게시일
2009.07.13.
조회수
2235
담당부서
출판인쇄산업과(3704-9637)
담당자
유향옥
본문파일
붙임파일

 

 7월‘책, 함께 읽자’독서캠페인 낭독회 개최 

 

- 엄홍길(작가/산악인), 배우 김명수, 길해연 출연 -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조선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주관, 대한출판문화협회, 한국출판인회의, 한국문인협회, 한국연극협회가 후원하는 7월“책, 함께 읽자”낭독회를 오는 7월 15일(수) 오후 4시 경기도 포천 소재 국립수목원에서 개최한다.

□ 7월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의 즐거움”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낭독회는 유정아 아나운서(KTV 북카페 MC)의 사회로 배우 김명수 ㆍ 길해연이 함께하며, 산문집 <꿈을 향해 거침없이 도전하라>의 저자 산악인 엄홍길이 출연한다. 이날  낭독회는 한국정책방송(KTV)에서 녹화 방송할 예정이다.  

세계 최초 히말라야 16좌 완등 신화의 주인공 엄홍길이 열정과 도전의 체험기를 직접 들려주며 관객과 대화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될 이날 낭독회에서는 시작 30분전 통기타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 이외에도 7월 낭독회는 공공도서관 및 문학관(80여 곳)과 인천건강가정지원센터, 대구화동초등학교, 대방동 새누리교회 등 전국 120여개 시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전 국민이 함께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독서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으며, 8월에 개최하는“책, 함께 읽자”낭독회는 청소년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 책 읽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조선일보사는 8월에 청소년을 주제로 낭독회를 개최하는 기관 ㆍ 단체에 대해 낭독 프로그램 지원과 작가, 전문 낭독배우들의 출연(사례비 지원 포함)도 지원한다. 낭독회 신청은 국공립도서관 등 공공시설뿐만 아니라 기업체, 서점, 출판사, 카페, 제과점, 종교시설, 개인주택의 거실 등 책을 읽을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가능하며, 낭독회를 개최하고자 할 경우 ‘책, 함께 읽자’사무국(www.livingroom.chosun.com)에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