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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지털 문화원형 활용 늘린다

    디지털 문화원형 활용 늘린다 2007.01.24.

    디지털로 복원된 문화원형 활용을 위한 사업이 확대된다. 문화관광부는 24일 전통 문화원형의 문화콘텐츠산업 창작소재 활용과 창작기반 인프라 강화를 골자로 한 ‘문화원형 디지털콘텐츠화 제2차 기본계획’을 확정, 발표했다. \n 이번에 확정 발표된 2차 사업은 보다 산업적 수요가 많은 문화원형 콘텐츠를 선별적으로 발굴, 개발하고 활용도를 극대화해 국제 경쟁력을 갖추도록 하는 등 문화원형의 산업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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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화부-포털 콘텐츠산업 협력 논의

    문화부-포털 콘텐츠산업 협력 논의 2007.01.23.

    김명곤 문화관광부 장관이 문화부 장관으로서는 처음으로 포탈사이트 사장단을 만나 콘텐츠 산업 진흥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명곤 문화관광부 장관과 포털업체 대표들은 22일 서울시내 한 호텔에서 오찬간담회를 갖고 콘텐츠 진흥과 저작권법 등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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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장 상품권 환전, 경품제공 금지

    게임장 상품권 환전, 경품제공 금지 2007.01.17.

    게임장 상품권 환전 및 경품제공이 금지된다.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개정 법률이 19일 공포되고 4월부터 시행에 들어간다. 그러나 상품권의 환전업 금지는 공포즉시 시행되며 일반 게임제공업소의 경품금지 조항은 4월 29일부터 시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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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온라인 손수제작물 75% ‘내가 만든 것 아니다’

    온라인 손수제작물 75% ‘내가 만든 것 아니다’ 2007.01.16.

    온라인 손수제작물(UCC)을 인터넷에 올린 경험이 있는 누리꾼 중 75%가 자신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가 아니라고 대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화관광부가 15일 발표한 ‘2006 네티즌 저작물 이용실태 및 저작권 인식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터넷에 올린 콘텐츠의 51%는 다른 사람의 창작물을, 24.4%는 음악, 방송 등 상업용 저작물을 편집해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반해 응답자의 25.3%만이 직접 제작한 창작물을 올린 적이 있다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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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명곤 장관, “‘열정’과 ‘신명’의 문화행정 펼치겠다.”

    김명곤 장관, “‘열정’과 ‘신명’의 문화행정 펼치겠다.” 2007.01.11.

    김명곤 문화관광부 장관은 11일 서울 세종로 문화관광부 청사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갖고 “올해는 문화부가 ‘열정’과 ‘신명’의 ‘창조정신’으로 국민을 위한 문화행정을 펼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하고 “올해는 ‘평창 동계올림픽 등 국제체육대회 유치’, ‘콘텐츠 주무부처로서 방송통신 융합시대 대비’, ‘한민족 문화대축전 개최’, ‘한 스타일 등 한류 진흥’, ‘문화비전 2030 수립’ 등의 정책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한 해 계획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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