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설명·정정
- 게시일
- 2020.10.14.
- 조회수
- 1709
- 담당부서
- 체육진흥과(044-203-3138)
- 담당자
- 정현자
- 붙임파일
국민체육센터 그린뉴딜 예산 미집행 관련 언론 보도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
최근 일부 언론에서 정부 ’그린뉴딜‘에 390억 꽂고도, 석 달째 한 푼 못 썼다’라는 제목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3차 추경예산으로 편성한 ‘그린뉴딜’ 사업비 393억 원이 석 달째 한 푼도 집행되지 못했으며, 지침 마련도 안 된 사업에 393억 원을 편성한 게 문제라는 지적이 나온다.”라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그린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 생활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대표적인 생활사회간접자본(SOC)으로 많은 국민들이 이용하는 국민체육센터의 제로에너지 친환경 시설건립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국민체육센터는 에너지 소비가 큰 시설이어서, 제로에너지 시설로 건립할 경우 시설별로 면적과 규모, 부지 등 건립 여건이 달라 공사비 편차가 커 세부적인 사업비 분석 등이 필요하다는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예산집행의 성과를 높이고 원활한 지자체의 사업지원을 위해 사업비 분석 및 지자체 사업지침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이에 집행 일정이 조정된 상황입니다.
사업비 분석 등이 완료(9월 말)됨에 따라 이번 주에 사업 안내 및 사업 신청 접수 등을 진행하고 10월 중에 관련 예산을 집행할 계획입니다. 문체부는 앞으로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하고 주기적인 사업관리 등을 실시하여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사항 보도 시 보도에 앞서 주무 부처인 문체부의 입장을 문의해 주시면 언제든지 성실하게 상세히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진흥과 정현자(☎ 044-203-3138)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