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설명·정정
- 게시일
- 2019.11.05.
- 조회수
- 3164
- 담당부서
- 게임콘텐츠산업과(044-203-2442)
- 담당자
- 김누리
- 붙임파일
문화체육관광부는 게임산업 예산을 매년 확대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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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게임산업 지원 예산을 매년 확대하고 있으며, 2020년 예산(정부안 기준)은 올해 대비 112억 7천6백만 원 증액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게임산업 지원 예산 >
(단위: 백만 원)
구 분 |
2018년 |
2019년 |
2020년(정부안) |
---|---|---|---|
게임산업 육성 |
42,464 |
49,731 |
44,707 |
지역기반 게임산업 육성* |
13,000 |
11,500 |
18,000 |
실감형 콘텐츠 제작 지원(게임형) |
- |
- |
9,800 |
총 계 |
55,464 |
61,231 |
72,507 |
* 2018년까지 ‘게임산업 육성’ 사업 내 편성되어 있었으나 2019년부터 분리 편성됨
2019년 11월 5일(화) 자 파이낸셜뉴스는 <전폭지원하겠다더니…게임산업 예산 3년째 뚝뚝> 제하로 “문화체육관광부의 게임산업 육성 예산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보도했으나, 이는 국민으로 하여금 오해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게임산업 지원 예산에는 ‘게임산업 육성’ 외에 ‘지역기반 게임산업 육성’과 ‘실감형 콘텐츠 제작 지원(게임형)’ 예산이 있으며, 총예산은 2018년 554억 6천4백만 원, 2019년 612억 3천1백만 원, 2020년 정부안 기준 725억 7백만 원으로 매년 확대되고 있습니다.
문체부는 앞으로도 게임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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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 서기관 김누리(☎ 044-203-2442)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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