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공연

이다겸 · 정수진 <쉼>
- 분야
- 전시
- 기간
- 2025.02.07.~2025.02.28.
- 시간
- [홈페이지 참고]
- 장소
- 서울 | 갤러리FM
- 요금
- 무료
- 문의
- 02-737-4984
- 바로가기
- http://galleryfm.net/
전시소개
갤러리FM은 2월 7일부터 28일까지 이다겸, 정수진의 2인전 《쉼,》을 개최한다.
일터와 집을 오가며 바쁘고 반복되는, 어쩌면 삭막한 일상을 겪는 현대인에게 하루는 그저 스치는 풍경처럼 우리 곁에서 사라지곤 한다. 빠르게 지나가는 일상의 풍경을 특별하다고 말하긴 어렵지만, 그 안에서 특별함을 발견할 수 있는 마음의 여유가 존재할 때 비로소 우리는 무감각하게 느껴졌던 일상에서 새로운 감각을 느낄 수 있다.
일상의 공간에서 잠깐의 휴식을 통해 잃어버린 감각을 회복하길 바라는 이번 전시에서는 일상에서의 작고 지나치기 쉬운 순간들, 평범한 이야기 속에 숨겨진 작은 즐거움을 표현하는 작가 정수진과 다양한 색과 선을 이용해 일상의 사물과 장소를 기록하며 선으로 삶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작가
이다겸의 작품 30여 점을 소개한다.
2인의 화폭 안엔 누군가가 경험한 일상의 모습과 자연의 풍경이 담겨있기도 하고 이러한 장면 하나하나는 마치 우리 개개인의 이야기로 해석되며 공감을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또한 누군가가 간절히 바라는 휴식의 모습이 깃들어 있어 언제든 떠나고 싶은 마음을 불러일으킨다.
지치고 휴식이 필요할 때, 자연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고 활력을 얻듯, 이번 전시를 통해 우리가 놓치고 있는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새롭게 바라보고 잠시 온전한 ‘쉼’을 누리어 회복된 에너지로 다시 바쁜 일상을 살아갈 힘을 얻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