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공연
[서울디자인재단] 퓨처시티 서울: 빛으로 그린 미래
- 분야
- 전시
- 기간
- 2024.11.29.~2025.04.06.
- 시간
- 10:00~20:00
- 장소
- 서울 | DDP 동대문디자인플라자
- 요금
- 무료
- 문의
- 02-2153-0000
- 바로가기
- https://ddp.or.kr/index.html?menuno=230&siteno=2&bbsno=543&boardno=15&bbstopno=543&act=view&subno=
전시소개
《퓨처시티 서울》는 미디어아트를 통해 서울의 현재와 미래의 모습을 상상합니다.
이번 전시는 2019년 시작된 <서울라이트 DDP>의 아카이브 콘텐츠, 글로벌 기관 협력 미디어아트, 그리고 차세대 미디어 아티스트들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관객과 만날 기회가 부족했던 박제성, 이재형, 콰욜라 작가의 <서울라이트 DDP> 작품을 다시 선보임으로써, 엔데믹 이후 변화한 우리의 삶과 도시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자 합니다. 또한 DDP와 한국국제교류재단이 협력하여 선보이는 미구엘 슈발리에의 작품은 DDP가 미디어아트 분야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선도하는 기관으로 나아가기 위한 미래 지향의 첫 행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차세대 미디어 아티스트 신혜진&클로드, 메이킴의 작품을 통해 동시대 미디어아트의 흐름과 방향성에 주목하고자 합니다.
전시는 미디어아트와 작품에 대한 이해를 풍성하게 하고자 ‘네트워킹 스팟’을 마련하였습니다. 이곳에서 관객은 미구엘 슈발리에, 콰욜라, 박제성 작가의 개별 인터뷰와 이재형, 메이킴, 신혜진&클로드 작가의 아티스트 토크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미디어아트에 헌신해 온 원로작가의 경험담부터 동시대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낸 차세대 작가들의 이야기까지, 미디어아트라는 예술 언어에 관한 고민과 성찰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될 것입니다.
《퓨처시티 서울》는 DDP를 찾는 많은 시민과 함께 동시대 미디어아트의 다양성과 미래를 상상하고, 서울을 반짝이는 영감이 가득한 공간으로 조명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