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광주비엔날레 네덜란드 파빌리온《두개의 노래 Two Songs》

제15회 광주비엔날레 네덜란드 파빌리온《두개의 노래 Two Songs》

분야
전시
기간
2024.09.07.~2024.12.01.
시간
화-일 10:00-18:00 / 월요일 휴관
장소
광주 | 광주시립미술관
요금
무료
문의
광주시립미술관 062-613-7100
바로가기
https://artmuse.gwangju.go.kr/pj/pjExhibit.php?pageID=artmuse0209000000&action=view&exhiCd=001&lang=kor&eSeq=868#

전시소개

«두 개의 노래»에서는 자연 및 권력 구조와 인간이 맺는 관계가 이미지와 사운드를 통해 전면에 등장한다. 만일 자연이 길들여지지 않은 것이라면 그것은 인간 중심, 특히나 유럽 중심적인 관점에서 바라본 결과일 것이다. 루카츠 & 브루어슨은 작품을 통해 자연과 야생에 대한 서구의 관념과 극도로 종교적, 신화적, 제국주의적인 서구의 체제가 갖는 유사점을 도출한다. 이들은 인간이 자연과 항상 위계적인 관계를 맺어왔고 종종 이것이 타자인 인간에게 늘 그랬던 것처럼 자연을 착취하고 전유하는 결과를 초래했음을 보여준다. 또한 이것이 자연이 서서히 사라지고 있는 이유 중 하나라는 사실 역시 보여준다. 루카츠 & 브루어슨은 명시적으로 기술을 사용하여 숨겨진 역사와 내러티브를 드러낸다. «두 개의 노래»에서 자연은 인간의 도구라는 관점에서 실제와 가상, 현실과 상상의 사이에 부유하는 주인공이 된다. «두 개의 노래»는 기술에 관한 이야기도, 자연에 관한 이야기도 아니다. 이것은 우리에 관한 이야기다. 작품을 감상하면서, 잊혀진 기억을 노래하고 불확실한 미래를 속삭이는 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보길 바란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