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P×Kiaf×C-Lab 실감콘텐츠전 《물의 삼중주》

G.MAP×Kiaf×C-Lab 실감콘텐츠전 《물의 삼중주》

분야
전시
기간
2024.09.05.~2024.12.05.
시간
화-일 10:00-18:00 / 월요일 휴관
장소
광주 | 광주미디어아트 플랫폼
요금
무료
문의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 062-613-6124
바로가기
http://gmap.gwangju.go.kr/bbs/board.php?bo_table=exhibition&wr_id=124

전시소개

2024년 G.MAP×Kiaf×C-Lab 실감콘텐츠전 《물의 삼중주》는 기후 관련 요소 세 가지라는 개념에서 착안하였다. 기후 요소인 기온과 바람은 해류에 큰 영향을 받으며, 강수량은 비와 눈으로 하늘에서 내리는 물이다. 심지어 우리가 자주 접할 수 있는 이상 기후 현상인 엘리뇨(El Niño)·라니냐(La Niña)와 함께 2000년대 중반부터 점차 언급되는 라마마(La Mama)까지 보자면, 동시대 기상 이변은 이 세 가지를 바탕으로 일어났음을 추정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기후위기를 세 가지 요소의 연쇄반응 또는 연계현상이라 해석하여 언어화, 시각화하는 시의성을 나타내고자 한다. 특히 인류의 여러 활동으로 인해 바다의 흐름, 눈과 비, 구름 등 인류 생존과 밀접한 ‘물’과 연동되는 현상을 미술로 표현하는 의의가 있다.


전시는 기후위기를 작품으로 승화한 장승효(Seunghyo Jang), 로버트 창 치엔(Robert Chang Chien) 두 명의 작품으로 구성하였다. 전시를 통해 기후, 미술, 인간 이 세 가지 주제의 융화로 알리는 우리가 처한 위기를 마주하고 깊은 생각에 빠져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