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공연
<리퀴드 폴리탄 Liquid Politan>
- 분야
- 전시
- 기간
- 2024.09.01.~2024.11.24.
- 시간
- 화-일 10:00-17:00 / 월요일, 공휴일 휴관
- 장소
- 경기 | 아트벙커 B39
- 요금
- 무료
- 문의
- 032-321-3901
- 바로가기
- https://artbunkerb39.org/ko/sub/sub06.html?type=view&bsNo=397&page=1
전시소개
" 우리는 대개 연속적이고 유동적인 되기(becoming)를 갈구하지만, 그렇게 되는 것은 결코 도달할 수 없다. "
우리는 고정되지 않고 흐르는 것들 사이에서 살아갑니다.
기술은 빠르게 개발되고 확산되며, 하나의 과학적 사건은 순식간에 일상으로 파고듭니다.
이번 전시는 경계가 모호해지는 불확실성 속에서, 고정된 형상에서 벗어나 끊임없이 변화하는 현대도시, ‘리퀴드 폴리탄’에서 출발합니다.
사회학자 지그문트 바우만의 액체근대(Liquid Modernity) 개념을 바탕으로 유동의 시대, 우리가 마주하는 시각언어의 힘에 주목합니다.
전시는 동시대 시각예술 작가 5명이 참여합니다.
이들은 키네틱, 로봇, 미디어, 설치 등 각자의 시각언어를 활용하여 과거 소각장이었던 B39의 폐허미에서 창발하는 예술성을 통해 현 시대를 재해석합니다.
흐르는 것들 사이의 모호해진 경계에서 파생되는 알 수 없는 에너지를 B39에 담았습니다.
예측할 수 없는 미래, 더이상 유동의 끝을 상상도 할 수 없는 지금, B39는 객체화된 예술성의 서사구조 한 줄기를 연결합니다.
인공적이고도 자연적인 것들 사이에서 천천히, 그리고 촘촘이 유영하며 나아갑니다.
연속적인 유동에 도달하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다시 탐구해야 할까요.
리퀴드 폴리탄 속, 예술의 위치와 역할에 대해 함께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