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공《의자 같이 쓰기 - Share that chair》

그룹 공《의자 같이 쓰기 - Share that chair》

분야
전시
기간
2024.07.17.~2024.08.04.
시간
화-일 10:00-18:00 / 월요일 휴관
장소
서울 | KCDF갤러리
요금
무료
문의
KCDF갤러리 02-732-9382
바로가기
https://www.kcdf.or.kr/brd/board/322/L/menu/291?brdType=R&thisPage=1&bbIdx=7782

전시소개

한 개의 의자는 편안함을 제공한다. 두 개의 마주 보는 의자는 편안함뿐 아니라 대화와 소통의 기회를 열어준다. 아트퍼니처를 만드는 작가들이 모인 그룹 공은 더 많은 의자가 모이면, 공간을 넘어 세상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지에 대해 탐구하고자 한다. 


《의자 같이 쓰기 Share That Chair》는 의자라는 사물이 가질수 있는 다양한 역할을 탐구하고 확장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전시는 의자의 기능적 요소 외 미학적, 예술적 아트퍼니처 영역의 의자들을 한곳에 모아 의자의 기능을 재조명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전시는 3가지 소주제로 구성돼 있다. 첫째, ‘앉기’에서는 그룹 공의 소속 작가 7명이 만든 다양한 의자들이 모여있다. 관객들은 의자에 앉아 작가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의자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경험할 수 있다. 둘째, ‘대화하기’는 의자에 대한 다양한 정의를 공유하는 공간으로 관객들과 함께 의자를 탐구하며 생각을 공유해 보고자 한다. 셋째, ‘남기기’는 관객들이 직접 고민하고 상상한 의자의 개념을 표현하는 체험형 전시 공간이다. 관객들은 준비된 조각들을 조립해 자신이 생각하는 새로운 의자의 형태를 만들어 다른 관객들과 의자에 대한 생각을 공유해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것 뿐 아니라 '의자'라는 사물 하나만으로도 사람들과 어떻게 소통하고 이야기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지 보여주는 전시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