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wer of heaven

Flower of heaven

분야
전시
기간
2024.03.26.~2024.04.10.
시간
-
장소
서울 | 이정 갤러리
요금
무료
문의
02-511-6466
바로가기
https://www.instagram.com/e.jung_gallery/

전시소개


이번 이정 갤러리 전시에서 선보일 이미지는 특정 대상에 대한 이미지가 아니라 마치 어떤 풍경의 일부처럼 보이고 있으며, 일종의 이미지적 서사를 읽어낼 수 있을 정도의 내용이 담긴 구성적 화면이다. 이는 작가가 의도적으로 텍스트가 해체된 지점에서 특정 사물들의 관계가 이미지 형태로 드러나 보이도록 캔버스 위 표면적 요소들을 재구축한 것이다. 작가는 우리가 미처 인지하지 못한 풍경 속의 긴장 관계를 형성하여, 마치 유토피아와도 같은 환상적인 순간과 시각적 경험을 감상자에게 제시한다.

보리 윤의 작업방식은 작업의 주제가 정해지면, 주제와 관련된 기사들을 잡지 속에서 긁어모은다. 주제는 작가의 관심이나 의지에 따라 정해지는데 보통 미장원에서 볼 수 있는 잡지들 속에서 작업에 끌어들일 기사들을 모으고, 읽고 자른다. 5mm 내외의 좁은 종이 띠가 되어 화면에 꼴라주 되고, 의미망은 해체되어 물질이 된 파쇄 종이 띠는 미리 준비된 드로잉에 따라 화면 위에 가지런히 놓여 새로운 풍경이나 정물이 된다.

이 같은 작업방식 및 사유 방식은 물리적으로 잘려져 의미를 상실하게 된 텍스트들과 작가의 상상력 사이의 상호작용을 일으켜 또 다른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해낸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