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길은 역사로 통한다, 이탈리아 그리고 한국

모든 길은 역사로 통한다, 이탈리아 그리고 한국

분야
전시
기간
2024.02.26.~2024.05.06.
시간
10:00-18:00 / 수, 토 10:00-21:00
장소
서울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요금
무료
문의
대한민국역사박물관 02-3703-9200
바로가기
https://www.much.go.kr/museum/exhibition/exhibitionViewUser.do?exhCode=EXH_0000000208&pageIndex=1&searchCondition=&searchKeyword=&searchKeywordFrom=&searchExhOnline=&searchExhDivision=play&exhCategory=EXH01

전시소개

한국과 이탈리아가 수교를 맺은 지 140년의 시간이 흘렀다. 우리에게 이탈리아는 어떤 이미지일까? 누군가는 이탈리아 하면 패션의 도시 밀라노를 떠올릴 것이고, 누군가는 르네상스의 발상지를, 누군가는 장인의 나라를 떠올린다. '로마는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유명한 격언이 떠오르기도 한다. 우리에게 친숙한 이 문장은 고대 로마제국의 위상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역사의 의미를 되짚어보게 하는 문장이다. 로마뿐만 아니라, 오늘의 이탈리아도, 오늘의 한국도 결국 켜켜이 쌓아온 역사 위에서 만들어졌다. 두 나라의 관계 또한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았다. 우리의 관계 속에 140년의 시간이 녹아있다. 한국과 이탈리아는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서로의 문화와 예술을 존중하며 함께 나아가고 있다. 긴 시간을 거슬러 한국과 이탈리아의 역사가 어떤 지점에서 맞닿아 있었는지 들여다본다면 한국 속의 이탈리아, 이탈리아 속의 한국을 진정 이해할 수 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