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시대의 기억을 품다

인쇄, 시대의 기억을 품다

분야
전시
기간
2024.01.31.~2024.08.31.
시간
화-일 10:00-18:00, 월요일 휴관
장소
서울 | 송파책박물관
요금
무료
문의
송파책박물관 02-2147-2486
바로가기
https://www.bookmuseum.go.kr/exhibit/exhibit_view.do?eh_idx=36&searchState=&page=1&searchKind=1&searchVal=&listSize=12&searchGubun=EH02000000

전시소개

책은 인쇄로 만듭니다. 현대에는 인쇄 기계를 사용해 비교적 쉽게, 대량의 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계가 없던 과거에는 어떻게 책을 만들었을까요? 인쇄 기계가 등장하기 이전에도 인쇄술의 발명은 지식과 정보를 보급하는 데 획기적인 일이었습니다. 인쇄술이 등장함으로써 비로소 원본과 똑같은 책을 여러 권 만들어 낼 수 있었고, 더 많은 이들이 책을 나누어 가질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전통 시대에는 지식과 정보를 얻는 유일한 수단이 책이었기에 우리 선조들은 최선의 인쇄 기술을 찾고자 부단히 노력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인쇄, 시대의 기억을 품다’라는 주제로 고려 시대부터 현대까지 우리나라 책 인쇄의 역사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책에 담겨 있는 인쇄의 흔적을 살펴보면 우리의 삶과 생각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시대의 기억을 고스란히 품고 있는 인쇄의 이야기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